드림엑스 뉴스 : 대전 국방과학연구소(ADD) 폭발 사고 30세 연구원 사망…사고 원인은?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대전 국방과학연구소(ADD) 폭발 사고 30세 연구원 사망…사고 원인은?

아주경제신문 2019-11-13 20:16


대전 국방과학연구소(ADD) 폭발 사고 30세 연구원 사망…사고 원인은?


대전 유성구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해 30세 연구원이 사망하고, 4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13일 오후 4시경 국방과학연수고 9동 젤 추진제 연료 실험실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4명이 다쳤다. 사망자는 30세의 선임 연구원이고, 부상자는 32세의 연구원 등 4명이다.
부상자 중 1명은 외부업체 직원으로, 이 직원은 장 파열 진단을 받아 대학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상자들은 로켓 추진용 연료로도 쓰이는 니트로메탄을 다루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ADD 측은 고체 상태 연료를 젤 형태로 만든 뒤 정확한 설계 유량이 나오는지 측정하다 폭발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임성택 ADD 제4기술연구본부장은 연구소 내에서 취재진과 만나 탄화수소 계통 연료를 시험하는 곳에서 사고가 났다. 연료를 연소하거나 점화한 건 아니고 단지 유량을 계측하던 중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폭발 원인은 정밀 감식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예기치 않은 점화 때문에 높은 압력으로 발화하면서 폭발로 이어진 게 아닌가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방당국은 인력 120명과 장비 30여 대를 동원해 현장을 수습했다. 하지만 ADD 내부 소방대가 폭발 사고 직후 먼저 자체 진화한 뒤 119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13일 오후 대전시 유성구 국방과학연구소(ADD) 내에서 폭발사고로 1명 사망 4명 부상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혜인 기자 ajuchi@ajunews.com

정혜인 ajuchi@ajunews.com

★추천기사


中 베이징 한복판서 페스트 발생…추가 확산 우려


'와와치약' 토스 행운퀴즈 정답 공개


[2019 두바이컵] U22 한국 축구 대표팀, 사우디와 첫 경기…중계는?


'오늘의 띠별 운세' 2019년 11월 13일(수요일·음력 10월 17일) 운세는?


[OTT대전 개막] ① 디즈니가 온다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