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제39회 영평상' 봉준호 감독 '기생충' 3관왕…신하균·김향기 주연상(종합)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제39회 영평상" 봉준호 감독 "기생충" 3관왕…신하균·김향기 주연상(종합)

아주경제신문 2019-11-14 00:02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제39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까지 휩쓸었다. 최우수작품상부터 감독상, 촬영상까지 3관왕에 올랐다.
13일 오후 서울 중구 순화동 KG타워에선 제39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이하 영평상) 시상식이 열렸다.
영평상은 한국영화평론가협회(회장 민병록)에서 지난 1980년부터 매년 그 해의 우수한 영화 및 영화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봉준호 감독[사진=연합뉴스]
이날 기생충으로 3관왕에 오른 봉준호 감독은 감독상 수상후 평론가님들의 평에 칼로 베이는 듯한 상처를 받다가, 이렇게 상을 받으니 또 달콤하게 아물어지는 느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감독이 된지 올해로 20년이 됐다. 느리고 게으른 나머지 7편을 선보였는데 그중 세 편이 영평상의 감독상을 받았다. 감독으로서 상당히 성공적이지 않았나 자평해본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는 감독상이라는 게, 감독을 제외한 팀의 모든 분께 주는 상이 아닌가 싶다. 팀이 함께 움직이지 않으면 모든 게 불가능하다. 감독은 표면상 모든 결정권을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더 감사하게 받겠다라고 밝혔다.
영평상 남여우주연상은 나의 특별한 형제 신하균과 증인 김향기가 차지했다.
먼저 신하균은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저 혼자의 것이 아닌, 파트너 이광수와 함께 받는 상이라고 생각하겠다라며 오랜만에 많이 의지할 수 있었던 육상효 감독님, 제작진에게도 감사드린다. 더 고민하고 노력하는 배우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향기는 좋은 작품을 만나서 연기한다는 게 행복하고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열심히 하겠다. 올 한해 잘 마무리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진선규와 김새벽은 각각 극한직업, 벌새로 여우조연상 트로피를 안았다.
진선규는 불참해 영상으로 소감을 대신했다.
그는 올 초 극한직업으로 너무 큰 사랑을 받았는데 이렇게 상까지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초심 잃지 않고 좋은 배우의 길을 걷는 사람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새벽은 벌새라는 아름다운 영화에서 영지라는 캐릭터를 맡겨주신 김보라 감독님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문을 연 뒤 제가 연기를 한지 10년이 됐는데, 그동안 함께한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솔직히 칭찬받고 싶었다. 그걸 스스로 해줘야 하는데 그게 안 되다 보니 뭔가를 계속해서 증명해야만 할 거 같고, 그래야지만 다음이 있을 것 같아서 즐겁게 연기하지 못한 순간들이 있었다. 이 상이 저한테 주는 응원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는 정말로 즐겁게만 연기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거들었다.

▼ 이하 제39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수상자(작) 명단
- 최우수작품상: 기생충((주)바른손이앤에이)
- 감독상: 봉준호 감독(기생충)
- 공로영화인상: 엄앵란
- 여우주연상: 김향기(증인)
- 남우주연상: 신하균(나의 특별한 형제)
- 여우조연상: 김새벽(벌새)
- 남우조연상: 진선규(극한직업)
- 신인감독상: 김보라 감독(벌새)
- 신인여우상: 박지후(벌새)
- 신인남우상: 박형식(배심원들)
- 각본상: 육상효 감독(나의 특별한 형제)
- 국제비평가연맹 한국본부상: 김보라 감독(벌새)
- 촬영상: 홍경표(기생충)
- 음악상: 김준석(스윙키즈)
- 기술상: 박일현(미술)(스윙키즈)
- 독립영화지원상: 강상우(김군) / 김보라 감독(벌새)
- 영평10선
: 기생충, 강변호텔,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극한직업, 김군, 미성년, 벌새, 생일, 엑시트, 완벽한 타인
최송희 기자 alfie312@ajunews.com

최송희 alfie312@ajunews.com

★추천기사


中 베이징 한복판서 페스트 발생…추가 확산 우려


[2019 두바이컵] U22 한국 축구 대표팀, 사우디와 첫 경기…중계는?


'오늘의 띠별 운세' 2019년 11월 13일(수요일·음력 10월 17일) 운세는?


[OTT대전 개막] ① 디즈니가 온다


정몽규 회장 "아시아나항공 최고 경쟁력 갖추도록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