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충남도, 당진항 매립지 분쟁…올바른 이해 돕는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충남도, 당진항 매립지 분쟁…올바른 이해 돕는다

아주경제신문 2019-11-17 08:47



충남도는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 당진상공회의소에서 당진항 매립지 관할권 회복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와 당진시가 주최하고, 당진땅수호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당진대책위)가 주관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매립지 관할권 회복의 당위성을 알려 도민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향후 대응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한다.
담당 공무원 및 당진대책위, 전문가, 도민 등 1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여는 이번 행사는 1부, 2부로 나눠 전문가와 참관객 간 자유롭게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1부에서는 매립지 관할 결정 바로알기를 주제로 서부두를 둘러싼 2차례의 갈등 경과와 매립지 관할 결정의 문제점, 매립지 회복을 위한 그간의 노력들을 발표한다.
또 당진대책위 김종식, 박영규, 이봉호 위원장과 이병성 법률자문위원, 당진시 항만정책관이 패널로 참석해 매립지 관할권 및 사실관계 등 여러 쟁점들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진 2부에서는 매립지 관할권 소송 대응방향을 주제로 호원대학교 남복현 교수가 유사 경계분쟁 사례를 발표하고, 국민대학교 정철 교수, 박천사 도 자문변호사, 당진대책위 천기영 위원장이 참석해 향후 대응방향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당진대책위 김종식 위원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도민을 비롯한 국민들께서 당진항 매립지 분쟁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땅 찾기에 각계각층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내포)허희만 기자 hmher@ajunews.com

허희만 hmher@ajunews.com

★추천기사


일본, 액체 불화수소도 수출 허가···반도체 업계 한숨 돌려


'아파트투유' 18~19일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등 6곳 청약


?"변화로 살아남는다"… 은행 영업점 공간 마케팅 박차


?신혼부부 집들이 선물로 대세된 小가전


위니아대우, 광주 세탁기 라인 태국으로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