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산업부, '재생에너지 사용인정제도'→시범사업 설명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산업부, "재생에너지 사용인정제도"→시범사업 설명

국제뉴스 2019-11-19 04:31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18일 '재생에너지 사용인정제도' 시범사업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시범사업 실시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에서 처음 도입되는 재생에너지 사용인정제도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용인정방법(녹색요금제, 자체건설, 지분참여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특히 실무 운영기관인 에너지공단, 한국전력을 대상으로 한 질의응답 위주로 진행됐고 시범사업 과정 중에 필요한 행정절차, 시범사업 참여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방안 등도 논의했다.

시범사업은 ▲ 기업의 사용인정방법별 재생에너지 조달비율, ▲ 녹색프리미엄 지불의향 및 구매물량, ▲ 녹색요금제 판매 가능 발전량 등을 확인하기 위한 모의운영 중심으로 운영하게 된다.

그런데, 운영기관에서 제시하는 다양한 조건에 따른 참여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인정제도 참여방법을 점검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조건의 시뮬레이션을 위해 연말까지 약 2달 동안 실시할 예정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시범사업 기간인 12월중 공청회를 개최하여 시범사업 참여기업뿐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