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3당 원내대표, 방위비 의견 전달… 오늘 미국行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3당 원내대표, 방위비 의견 전달… 오늘 미국行

아주경제신문 2019-11-20 08:30


3당 원내대표, 방위비 의견 전달… 오늘 미국行


이인영 더불어민주당나경원 자유한국당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0일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차 미국행에 나섰다.
3당 대표는 이날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 워싱턴DC로 향했다. 일정은 4박 5일로 머무는 동안미국 의회 및 정부 주요 인사들과 만나 방위비 분담금에 관해 한국의 입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들은 상원의 찰스 그래슬리 임시의장(공화당)과 코리 가드너 외교위원회 동아시아태평양 소위 위원장(공화당)을, 하원의 제임스 클라이번 원내총무(민주당), 엘리엇 엥겔 외교위원장(민주당), 마이클 매콜 외교위원회 간사(공화당), 한국계인 앤디 김 군사위원회 의원(민주당) 등을 만날 계획이다.
또한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와의 면담도 예정돼있다.
아울러 이들 원내대표는 한국전 참전비를 찾아 헌화하고, 토머스 허바드 전 주한 미국대사가 이사장으로 있는 미국 내 한미우호 협력단체 코리아소사이어티를 방문할 계획이다.이들은 오는 24일 귀국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오른쪽 부터), 자유한국당 나경원,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회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박성준 기자 kinzi312@ajunews.com

박성준 kinzi312@ajunews.com

★추천기사


'오늘의 띠별 운세' 2019년 11월 19일(화요일·음력 10월 23일) 운세는?


다시 상승하는 文 대통령 지지율…'양날의 검' 왜?


[한·중·일 新시대 열자] <中> "한반도 평화, 동북아 3국 협력 절실"...한·중-한·일 관계 개선 해법은?


야나두 블프대첩 초성퀴즈 정답은?


文대통령, 오늘 '국민과 대화'...각본 없이 100분간 생방송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