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금강산관광·개성공단 즉각 재개하라”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금강산관광·개성공단 즉각 재개하라”

아주경제신문 2019-11-20 20:16


“금강산관광·개성공단 즉각 재개하라”


전북 시민사회단체,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 재개 촉구.[사진=연합뉴스]
전북지역 185개 단체가 참여한 개성공단금강산관광 재개 전북도민운동본부는 20일 오전 전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가 남북관계와 남북경제 관계의 시금석인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을 즉시 재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운동본부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달 금강산 남측시설을 철거하고 자체적으로 새 관광지구를 건설했다고 밝힌 이상 이제 더는 주저할 시간이 없다며 금강산과 개성공단은 남북 관계의 상징이며 민족 내부 사업으로, 유엔의 제재 대상이 아니며 유엔이나 미국의 승인 사항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평화로운 땅을 후대에게 물려주고 남북협력으로 상생의 미래를 열어갈 권리가 있다며 미국의 선의에만 의존해서는 한반도의 평화와 남북관계의 진전은 이룰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우리는 도민들과 함께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 재개를 위해 계속 노력하고 실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림 기자 ktael@ajunews.com

김태림 ktael@ajunews.com

★추천기사


유상철 감독 '췌장암 4기' 완치 가능?...전문의들 "수술+항암제 병행시 희망 있다"


[한·중·일 新시대 열자] <下>동북아 '삼국지'의 세대변화…한·중·일 차세대 리더는?


2호선도 연착? 네티즌 "아 답 없다" "지하철 파업이라며"


'오늘의 띠별 운세' 2019년 11월 20일(수요일·음력 10월 24일) 운세는?


[심층 기획] LG는 어떻게 세계 1위 월풀을 제쳤나② '모터 명가!' LG의 심장, 인버터 기술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