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은평구, 서울시에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등 주민 서명부 전달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은평구, 서울시에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등 주민 서명부 전달

아주경제신문 2019-12-02 16:17


은평구, 서울시에


[사진=은평구]
서울 은평구는 지난달 29일 박원순 서울시장을 만나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선과 서부선 경전철의 조기 착공, 고양선 신사고개역 신설을 위한 약 30만명의 주민 서명부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또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에도 서명부를 제출했다.
서울 서북부 지역은 광역교통 대책 없는 신도시 개발로 경기도권의 교통량이 통일로에 집중돼 교통 체증이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추진 중인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선은 지난 4월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 조사 중간 점검에서 경제적타당성(B/C)이 낮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은평구 각 동에서 주민자치위원장을 주축으로 신분당선 연장 및 서부선 경전철 조기 착공 지지서명추진위원회를 구성, 서명 운동을 진행한 계기다.
구는 이번 서명부 전달과 함께 신분당선 연장선의 예타 조사 과정에서 누락된 은평성모병원, 국립한국문학관, 창릉신도시 등 대규모 개발 사업 계획을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서울 강남.북 간 지역 균형 발전과 서북부지역 주민들이 교통지옥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선과 서부선 경전철의 조기 착공 및 고양선의 신사고개역 신설을 통한 교통 인프라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junews.com

노경조 felizkj@ajunews.com

★추천기사


엘지유플러스 고객센터, 왜 화제?


'헤나 염색 부작용' 얼굴 전체 변색 피해자 잇따라


성남 어린이집 성폭행 사건 경위는?


'성남 어린이집 성폭행' 부모끼리 합의 압박...아동간 피해 답없나


KT 차기회장 후보, 내부 vs OB vs 외부인사 각 2명씩 압축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