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화순군, 치매상담콜센터 홍보 앞장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화순군, 치매상담콜센터 홍보 앞장

NSP통신 2019-12-02 17:16



(전남=NSP통신) 강병수 기자 = 화순군(군수 구충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고통을 덜고 치매 인식개선을 위해 치매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치매환자 돌봄에 관한 상담을 해주는치매상담콜센터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치매상담콜센터는 치매환자의 증상, 병의 단계에 따라 맞춤형 정보 제공, 돌봄에 관한 상담도 제공한다. 치매에 대해 궁금한 국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전국 어디서나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전화는 24시간 365일 연중무휴 운영한다.
치매 관련 의료, 복지기관에서 다년간 현장 경험이 있고 치매 전문교육을 수료한 간호사와 사회복지사 등 치매전문 상담사에게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1번을 누르면 돌봄 상담, 2번을 누르면 정보 상담으로 연결된다. 부분에서는 치매환자 케어 기술, 문제 상황 대처방법, 간병으로 인한 부담과 스트레스 상담, 정서적 지지 등에 관한 것은 돌봄 상담을 받으면 된다. 정보 상담은 치매 의심 증상, 원인, 치료, 치매 진단 시 지원서비스, 정부 치매 관련 제도와 서비스 등이 해당한다.
치매환자를 돌보는 한 가족은 “시간에 상관없이 궁금하고 힘든 점을 물어보고 풀어갈 수 있으니 답답함이 훨씬 덜어질 것 같다”고 말했다.
화순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상담콜센터 외에도 캠페인, 홍보 물품 배포 등 정보 제공과 인식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NSP통신 강병수 기자 nsp898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