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박승원 시장 '광명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 성공적 추진하겠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박승원 시장 "광명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 성공적 추진하겠다"

아주경제신문 2019-12-02 21:46


박승원 시장


박승원 시장이 광명문화복합단지 조성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박승원 시장이 광명 문화관광복합단지 조성 사업은 활력 있는 지역경제, 일자리가 풍부한 자족도시를 실현할 성장 동력이다.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시민들이 행복하고 삶의 질이 높은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공언했다.
박 시장은 2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명도시공사와 NH투자증권 컨소시엄[NH투자증권(주), HDC현대산업개발(주), 미래에셋대우, 제일건설(주)]이 광명 문화관광복합단지 조성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광명동굴과 주변 17만 평(약 56만㎡)에 세계 최고 수준의 자연주의(Eco) 테마파크인 광명 문화관광복합단지를 조성한다는 것이다.
이 사업으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와 역세권지구를 연계한 광명의 관광첨단산업상업 클러스터가 형성된다고 박 시장은 귀띔한다.
이를 위해 공사는 4월 25일 사업자 공모를 시작으로 9월 6일 평가위원회 등을 거쳐 NH투자증권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이후 시와 도시공사, 전문가로 구성된 TF팀이 약 3개월 간 협상을 거쳐 체결이 이뤄졌다.
광명 문화관광복합단지 조성 사업은 총 사업비 6550억 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오는2020년 초 프로젝트회사(PFV)를 설립하고, 2021년까지 사업인허가 완료, 2020년 착공공동주택용지 분양을 거쳐 2026년 6월경 완료할 계획이다.
에코 힐링(Eco-Healing), 에코 사이클링(Eco-Cycling), 에코 에듀케이션(Eco-Education), 에코 디스커버리(Eco-Discovery) 4가지 테마로 조성하되, 광명시 가학동 10번지 일대 약 56만㎡(17만 평)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과 광명동굴가학산 근린공원자원회수시설을 관광테마파크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추진된다.
또, 17만 평 부지에는 자연 지형을 활용한 워터마운틴 스파와 라이프스타일센터(상업시설), 네이처빌리지 복합문화시설 등이 들어선다.
아울러광명동굴가학산 근린공원자원회수시설에는 글로벌 네이처 브랜드 1위인 디스커버리(Discovery)가 참여해 동굴의 강점을 살리고 자연 속 체험을 제공할 액티비티, 에듀테인먼트, 클라이밍, 포레스트 시네마 등이 도입된다.
한편 시는 이 사업으로 총 2051억 원의 이익(사업이익 1013억 원+광명동굴 사용료 1038억 원)이 있을 것으로 보고, 개발이익과 공공도서관, 문화활성화기금, 도로 신설 등 공공기여를 통해 주민 복지를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광명) 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박재천 pjc0203@ajunews.com

★추천기사


엘지유플러스 고객센터, 왜 화제?


'헤나 염색 부작용' 얼굴 전체 변색 피해자 잇따라


성남 어린이집 성폭행 사건 경위는?


'성남 어린이집 성폭행' 부모끼리 합의 압박...아동간 피해 답없나


팍스넷 하한가 반대매매 때문인가?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