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리프테라3대 리프팅, 노화 걱정하는 이들의 개선책이 되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리프테라3대 리프팅, 노화 걱정하는 이들의 개선책이 되다

국제뉴스 2019-12-13 12:16



(서울=국제뉴스) 송영숙 기자 = 차가워가는 기온 속, 푸석한 피부가 더욱이 망가지는 느낌 탓에 미루어오던 스킨 케어를 결심하고, 이를 이행하는 사람들의 수는 절대 적지 않다. 피부를 더욱 튼튼하고 탄력 있게 하는 방법에는 마사지나 코스메틱, 마스크 팩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뾰족한 개선을 보지 못한 사람들은 의료기관에서 실시하는 각종 시술에 눈을 돌리고 있기도 하다. 이러한 피부 관심의 중심에는 리프테라와 3대 리프팅이 존재한다.
▲ 사진 = 리엔장성형외과 장우선 원장

늙어 보이는 현상을 개선하는 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해당 시술은 대체로 늘어나는 주름과 저하되는 탄력을 가진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리프테라(Liftera-A)의 경우 피부 안에 더욱 빠른 속도로 조사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강력한 집속형의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하며 해당 에너지는 확산 또는 마이크형으로 조사된다. 조직을 응고시킴으로써 눈썹에 리프팅 효과를 부여하는 방법이다. 이는 HIFU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를 사용하여 이루어지는데, 피부 표면의 일정 깊이 아래에 조사되며, 이 부분에 집속되어 있는 열 응고점이 발생하게 되며 늘어나 버린 피부가 수축할 수 있게 되며, 응고된 부분에는 리프팅 효과가 일어나게 된다고 한다.

리프테라는 크게 다섯 가지 장점을 지닌다. 라인 타입 시술에 펜 방식을 혼용하여 시술하며, 보다 빠른 조사 속도를 자랑한다. 효율성이 높은 경제적 시술로도 꼽히고 있으며, 펜 방식 소모품이라는 특징이 주는 안전성 또한 존재한다. 아울러, 사용이 보다 편리하고 쉬워지도록 하는 15인치 LED를 탑채하였다고 한다.

슈링크 역시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한 시술이며, 적은 통증으로 진행되는 비침습적인 방법이다. 비교적 빠른 효과와 더불어 부위별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울쎄라는 미세한 초음파를 이용하여 침습적이지 않은 방식을 통해 맞춤 시술을 가능케 한다. 1.5mm, 3.0mm및 4.5mm를 포함한 다양한 깊이 시술이 가능하기에 표면에서부터 기저층까지를 목표로 삼을 수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은 방법은 나이가 들수록 가속화되는 피부 노화현상에 대한 방어책으로 쓰이고 있으며, 단순히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추거나 개인적인 스킨 케어를 하는 것으로는 부족할 수밖에 없는 관리책을 보완하기 위해서 널리 쓰여지고 있다. 대개 피부 절개를 시행하지 않기에 마취에 대한 우려가 크게 따르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고 한다.

리엔장성형외과 장우선 원장은 "노화를 경감시키고자 하는 목적의 시술 방법은 다양하지만, 3대 리프팅 고려 시에 중요한 것은 자신의 스킨 타입을 잘 파악하여 어떠한 방법을 채택해야 하는지 판단하는 것이므로 시술 전 충분한 진료안내 과정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