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도제학교, 국가자격 취득하면 병역혜택도 가능? ‘맞춤특기병제도 등’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도제학교, 국가자격 취득하면 병역혜택도 가능? ‘맞춤특기병제도 등’

국제뉴스 2019-12-14 14:31



▲ 사진='도전 골든벨' 방송화면 캡처

도제학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8일 방송된 KBS 1TV ‘도전골든벨’은 도제학교 특별 편으로 꾸며졌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특성화고 학생이 학교와 기업현장을 오가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훈련을 받는 현장 중심의 직업교육훈련을 모델로 한 학교이다. 학교에서는 교사가, 기업에서는 숙련근로자를 기업현장교사로 지정해 학생들을 가르치게 된다.

2년 동안 도제학교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의 경우 2년간의 재직경력을 인정받고, 2년간 공부한 기업 현장에서 바로 근무를 시작 할 수 있다. 또한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어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전문대, 한국폴리텍대학 등 (선취업후진학)이 가능하다.

또한 도제교육센터는 기업의 교육훈련 부담 경감을 위해 거점학교 등에 설치되며 시설, 장비를 확충해 도제교육에 참여하는 학교 및 기업이 공동 활용하는 시스템으로 도제교육을 마치면 바로 채용약정 기업에 취업할 수 있다.

기업으로부터 월 40만원 가량의 교육훈련수당을 받을 수 있으며 평가를 거쳐 국가자격 취득이 가능하고, 산업기능요원 선정시 우대, 맞춤특기병제도와 같은 병역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