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당신의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세요!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당신의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세요!

충청뉴스라인 2019-12-15 00:01


당신의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세요!


[충청뉴스라인 방관식 기자]   당진시는 13일 오후 2시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개막식을 갖고 희망 2020 나눔캠페인 성금 모금에 본격 돌입했다.

  당진시와 당진시복지재단,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개막식은 축하공연과 이웃돕기 유공자 표창, 모금 및 배분 설명, 사랑의 메시지 전달, 현장모금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날 개막식에 앞서 지난달 20일부터 내달 1월 31일까지 73일 기간 동안을 집중모금 기간으로 정했다.

  이 기간 동안 시는 모금 목표액을 7억 원으로 정하고 복지재단을 비롯한 민간단체 등과 협력해 시민들의 나눔 동참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나눔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 경우 당진시 행복키움지원팀, 당진시복지재단 복지사업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충남도모금회의 당진시, 당진시복지재단 전용 계좌(농협 408-01-087718)로 입금하면 된다.

  충남도모금회 당진 전용계좌로 입금되는 성금은 전액 생활 형편이 어려운 당진시민을 위해 전액 사용한다.

  캠페인에는 시민뿐만 아니라 기업체, 사회단체, 종교단체 등 누구나 동참할 수 있으며, 나눔은 현금과 현물 모두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추운 겨울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다른 어느 때 보다 도움이 절실한 힘든 시기"라며 "여러분의 작은 도움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당진을 만드는데 보탬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3년 간 당진지역 이웃돕기 모금액은 2016년 14억, 2017년 11억, 2018년 12억 원으로, 매년 목표액을 훌쩍 뛰어넘으며 대표적인 나눔실천 도시임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http://www.ccnewslin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