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경북도, 설 명절 종합대책 부단체장 영상회의 개최

경북도, 설 명절 종합대책 부단체장 영상회의 개최

NSP통신 2020-01-21 19:31


경북도, 설 명절 종합대책 부단체장 영상회의 개최


이철우 경북도지사, 설 종합대책 점검... 각종 비상상황 대비 점검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21일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도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시·군 부단체장과 설 명절 종합대책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영상회의에서 이철우 도지사는 명절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과 소방취약시설 등의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지난달 발생한 상주영천고속도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겨울철 상습 결빙도로를 확실히 점검할 것을 주문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가 최근 우리나라에도 발생함에 따라 지역사회로 확산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진행상황을 모니터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설 성수품 물가안정, 취약계층 보호에도 신경 써 줄 것과 경찰서,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공조체계를 수립하여 사고예방 뿐만 아니라 행정공백이 느껴지지 않도록 도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연휴기간 특별감찰로 공직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지시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설 명절기간 동안 각 분야별 대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귀성객과 도민이 행정공백을 느끼지 않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각종 비상상황에 대비하여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게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