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이강덕 포항시장, 영암도서관 리모델링 현장 방문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이강덕 포항시장, 영암도서관 리모델링 현장 방문

NSP통신 2020-02-13 19:01


이강덕 포항시장, 영암도서관 리모델링 현장 방문


시설 노후화 개선의 일환으로 국도비 확보 등 공사비 19억여 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착공을 시작, 오는 2월 말 준공 예정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은 13일 남구 대도동 소재 포항시립영암도서관 리모델링 공사 현장을 찾아 공사 마무리작업에 한창인 작업 근로자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의 지식함양의 터전인 만큼 더 안전하고 새롭게 업드레이드된 도서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철저한 공사를 당부했다.
포항시립영암도서관은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시설 노후화 개선의 일환으로 국도비 확보 등 공사비 19억여 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착공을 시작, 오는 2월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영암도서관은 1987년 4월 15일 포항 최초의 자료실과 열람실을 겸비한 시립공공도서관으로 개관해 오랜 기간 그 전통적 역할에 맞게 운영해 왔으나, 시대적 요구에 부흥해 도서관이 책을 읽는 장소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지적,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북카페 및 문화 공연장을 조성했다.
또한, 다음세대를 위한 유아자료실을 확장·리모델링하고 종합자료실에 특성화 코너를 설치해 고령화, 노인복지관련 사회과학도서, 어르신을 위한 큰 글자책을 비치했다.
향후 영암도서관은 공사가 완공되는 대로 도서 및 비품 이전과 내부 집기 등을 새로 구입, 설치하는 등 물품비치와 전체 장서와 서가배열을 재정비하고 장서점검 작업이 완료되는 다음 달 24일부터 시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영암도서관 이용객들의 불편사항, 요구사항 등을 상당부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