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안철수 '국가대개혁 기초 닦겠다'

안철수 "국가대개혁 기초 닦겠다"

국제뉴스 2020-02-23 23:01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3일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아트홀에서 열린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당 대표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3일 "월 총선에서 우리가 정치 기득권만을 위한 나라로 갈 것인지 아니면 과감한 개혁의 길을 갈 것인지를 놓고 치열한 정책과 비전경쟁이 이루어지는 것이 대한민국이 유일하게 살 수 있는 길"이라고 말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아트홀에서 열린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당 대표로 추대받은 후 "이번 총선이 대한민국이 어떤 길을 가야할 지에 대한 국민의 선택과 판단을 구하는 것"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안철수 대표는 특히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에게 정당 대표 간 국가개혁과제와 미래 비전에 대한 릴레이 공개통론을 제안했다.

그는 "대한민국이 갈 길은 어디이며 이를 위해 정치를 어떻게 바꿀 것인지 경제를 어떻게 살릴 것이며 북핵 폐기와 한미동맹 그리고 무너진 정의와 공정의 가치를 어떻게 복원할 것인가 등 너무나 많은 주제들에 대해 당대표들이 직접 나와 국민 앞에서 개혁비전과 해법을 제시하고 국민의 평가를 받는다면 이번 총선이 진정한 미래지향적 정책대결, 무너져가는 우리나라를 다시 살릴 수 있는 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두 대표의 흔쾌한 수락을 요청했다.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3일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아트홀에서 열린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당기를 흔들고 있다.

안철수 대표는 또 "누군가 저더러, 우리더러 바보라고 한다. 현실 정치를 모른다고 하는데 저는 국민의당만이 진정한 개혁을 이룰 수 있고 새롭게 다시 태어난 국민의당이 진정한 실용적 중도정치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힘줘 말했다.

안철수 대표는 "대한민국의 진정한 개혁의 문을 열고 제일 먼저 개혁의 길로 달려 나갈 것이며 정부개혁, 공공개혁, 노동개혁, 규제개혁, 연금개혁 등이 이 나라 미래를 위한 길에 공감하고 동참하는 분들이라면 손잡고 함께 국가대개혁의 기초를 반드시 닦겠다"고 외쳤다.

또한 "사익추구 정치를 배격하고 정치의 공공성을 회복해 일하는 국회, 일하는 정당으로 제대로 일하는 정치를 보여 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