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아이유, 가온차트 주간 2관왕 등극..방탄소년단, 앨범차트 1위

아이유, 가온차트 주간 2관왕 등극..방탄소년단, 앨범차트 1위

NSP통신 2020-02-27 15:46


아이유, 가온차트 주간 2관왕 등극..방탄소년단, 앨범차트 1위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아이유(IU)가 가온차트 주간 2관왕에 올랐다.
27일 발표된 가온차트 2020년 8주차(02.16~22) 순위에 따르면 아이유가 가창해 참여한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OST ‘마음을 드려요’가 디지털 및 스트리밍 2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5일 음원 공개된 ‘사랑의 불시착" 열한 번째 OST인 아이유의 ‘마음을 드려요"는 리정혁(현빈 분)과 윤세리(손예진분)의 가슴 시리고 애틋한 소원과 고백을 담고 있다. 리정혁이 윤세리에게 반지를 건네며 사랑을 약속하는 신에 삽입된 바 있다.
앨범차트는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21일 발매한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맵 오브 더 소울 ; 세븐)으로 가온차트 집계 사상 최대 첫 주차 판매량을 기록하며 정상을 차지했다.
다운로드차트는 아이즈원(IZ*ONE)이 지난 17일 발표한 첫 번째 정규앨범 ‘블룸아이즈(BLOOM*IZ)’ 타이틀 곡 ‘FIESTA’(피에스타)로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9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90년대 아티스트들의 차트 진입이 눈길을 끈다. 23위에 랭크된 스페이스 에이와 34위에 랭크된 현진영은 스마트미디어랩(SMR)X뮤빗(Mubeat)의 방송, 공연 영상 조회 수가 높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8주차 디지털차트 TOP100에는 ▲아이즈원 ‘FIESTA’(3위) ▲방탄소년단 ‘ON’(11위) 등의 신곡이 새롭게 순위 진입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