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고양시, 모든 해외입국자 대상 코로나19 검사 실시

고양시, 모든 해외입국자 대상 코로나19 검사 실시

NSP통신 2020-03-31 22:46


고양시, 모든 해외입국자 대상 코로나19 검사 실시


공항리무진버 스로 킨텍스 선별진료소 직행 후 검사 결과 나올 때까지 4~6시간 동안 임시거처 대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가 4월 1일부터,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모든 해외입국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다.
또 해외입국자들은 공항리무진버스(7400)를 이용해 킨텍스 선별진료소로 이동한 후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후 결과가 나올 때까지 4 ~ 6시간 동안 임시거처에서 대기하게 된다.
고양시 확진자가 3월 31일 기준으로 총 27명이며 이 중 해외입국자가 절반이 넘는 14명까지 늘어나자 시는 해외입국자들에 대한 철저한 관리에 집중키로 했다.
킨텍스 선별진료소와 임시거처는 킨텍스 제2전시장 후면, 39,000㎡ 면적의 캠핑장에 마련됐고 카라반 16대·텐트 30동·몽골텐트 5개 동을 마련해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대기인원들을 수용할 예정이다.
선별진료소는 5개 동의 몰골텐트를 활용해, 6개의 테이블과 30개의 의자 등으로 꾸몄다.
텐트 30개 동에는 온열매트, 침낭, 테이블, 체어 등의 장비를 대여해 수용 인원들의 불편을 줄여줄 계획이다.
카라반은 대당 6명이 수용 가능 하지만 추가감염 위험 및 격리자 관리 등의 문제로 대당 1명을 수용하기로 했다. 16대 중 13대는 격리시설로 운영하고, 3대는 관리자 휴게공간으로 활용한다.
한편 캠핑장에는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시설 관리직원을 일부 배치하고, 캠핑장 소독·격리자 관리를 위해 의료진 및 관리요원도 투입한다. 경찰의 협조를 구해 캠핑장 주변도 철저히 통제할 방침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