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문 대통령 '기업 문닫는 일 없도록 할것…산업·민생 반드시 지켜'

문 대통령 "기업 문닫는 일 없도록 할것…산업·민생 반드시 지켜"

국제뉴스 2020-04-02 00:16



▲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전 경북 구미시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사업장에서 열린 기업인과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이정덕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일 대구·경북 지역의 대표 국가산단인 구미산업단지를 방문, "소상공인과 기업들이 코로나19 피해 때문에 문을 닫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구미산업단지 코오롱 인더스트리 구미사업장에서 기업인들과의 간담회에서 "정부는 우리 경제와 산업, 민생을 반드시 지켜낼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부터 중소·중견기업까지 기업 구호 긴급 자금을 충분히 지원할 것"이라며 "신속한 집행으로 필요한 업체에 적기 지원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민과 가계를 적극 도울 것"이라며 "정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국민들께 직접 드리는 전례 없는 긴급 지원 방안을 결정했다.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 하위 70% 가구에 4인 가구 기준 100만원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건강보험료 감면과 국민연금, 전기요금 납부 유예로 저소득층의 고통을 덜고 영세 중소기업,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를 감면 또는 납부 유예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겠다"며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대구·경북 지역에 대한 보호와 생활 안정 지원에도 정부와 지자체가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