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정부,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개발 등 감염병 연구 논의

정부,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개발 등 감염병 연구 논의

국제뉴스 2020-04-10 03:01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보건복지부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등은 9일, 코로나19 치료제, 백신을 신속히 개발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정부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완전한 극복을 위한 치료제와 백신 개발은 단시일 내에 완료되기 어려운 커다란 도전이지만, 이를 포기할 수 없다"며 "산, 학, 연, 병이 힘을 모아 끝까지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정부의 신속한 연구개발 지원이 코로나19 치료제 등 백신 개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국가적 감염병 위기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대비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정부는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을 신속히 확보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가 협력해 종합적으로 지원키로 했다"고 전했다.
특히 해외 주요국과 코로나19 관련 긴밀한 정보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국내에 감염병이 유입될 가능성이 높은 아시아 지역을 시작으로 현지 연구센터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부는 "이러한 지원책을 바탕으로 중장기적으로 감영병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하고, 분산되어 있는 감염병 연구조직을 연계해 효율적인 감염병 연구체계를 갖추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