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구미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실무사례협의회 회의 개최

구미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실무사례협의회 회의 개최

NSP통신 2020-05-22 17:31


구미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실무사례협의회 회의 개최


민·관·경 협력체계 구축으로 효율적인 지원방안 강구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구미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실무위원 7명이 모인 가운데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2017년 구성된 실무사례협의회는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구미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영남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실무담당자들이 참여해 폭력피해를 입은 아동과 여성들의 효율적인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해 오고 있다.
각 기관에서는 접수된 사례에 대해서 대상자의 기본 자료를 발표하고, 기관별 지원에 대해 협조를 토의하며, 복합적인 문제는 타 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현 사례 상황에 맞는 지원을 연계해 주는데 최선책을 찾아 왔다.
최동문 복지정책과장은 “민·관·경 실무위원들의 지속적인 사례회의를 통해 피해자 입장에서 최대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빠른 일상생활로 회복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 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동·여성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구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