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영암군, 검정고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영암군, 검정고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NSP통신 2020-05-25 13:46


영암군, 검정고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영암군이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검정고시를 치르는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나섰다.
영암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3일 실시된 2020년 제1차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을 응원하기 위해 방역용품 및 도시락을 전달했다.
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간편식(비대면) 지원, 교제 제공 및 온라인 교육을 진행해 왔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검정고시 일정이 몇 차례 연기되는 등 예년과 다른 환경에 적응이 필요했던 청소년들에게 교육지원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연락해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만9세부터 24세까지 학교에 입학하지 않거나 개인 사정이나 학교 부적응 등의 이유로 학교를 중도에 그만 둔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교육?취업?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급식지원과 건강검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