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영남이공대, 랜선 진로상담소 운영

영남이공대, 랜선 진로상담소 운영

NSP통신 2020-06-01 09:16


영남이공대, 랜선 진로상담소 운영


온라인 화상시스템 통한 직업심리검사 및 진로상담 진행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 YNC일자리센터는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랜선 진로상담소"를 운영한다.
YNC일자리센터는 지난 5월부터 온라인 화상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신입생을 비롯한 재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상담을 강화하기 위해 "랜선 진로상담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랜선 진로상담소는 재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대외활동이 크게 제약을 받고있는 상황에서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활용한 직업심리검사 및 진로상담으로 학생들의 진로지도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또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모의 면접, 진로 및 고민상담을 원하는 재학생들에게는 진로취업상담, 그룹 컨설팅, 멘토링, 개별맞춤상담 등의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YNC일자리센터 변창수 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에 따라 기존 비교과프로그램과 YNC일자리센터 신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라며 “상반기 채용을 대비한 온라인 취업특강, 멘토링 등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교육부가 선정하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육성사업(WCC)에 8년 연속 선정되며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실용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