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순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온라인수업 실시

순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온라인수업 실시

NSP통신 2020-06-02 23:01


순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온라인수업 실시


가정에서 운영되는 온라인개학으로 첫수업 시작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순천영재교육원(원장 이길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개학 연기로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2주간(6.1.~6.12) 온라인 원격수업을 시작으로 힘찬 새 출발의 발을 디뎠다.

수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영재교육원 교사들은 수업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 및 저작물 저작권 관리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사전 연수를 실시했다.
또한 원격수업에 필요한 실험·실습자료, 교재·교구, 과제해결 학습지는 3일전 각 가정으로 발송했으며, 수업방법, 수업과정은 사전안내를 통해 학생들에게 온라인 수업이 흥미롭고 학습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온라인 원격수업방향은 자연과학영역, 인문영역은 구글클래스룸,ZOOM 활용으로 쌍방향 및 콘텐츠수업에 초점을 두었고, 발명영역은 팀즈 및 밴드 플랫폼을 활용해 쌍방향수업으로 진행하게 됐다.

효율적인 원격수업을 위해 영재교육원 교사들의 열정과 정성을 담아 교사-학부모-학생들과 소통의 연결고리가 되어 영재교육원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수업운영 및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순천영재교육원 이길훈 원장은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콘텐츠 활용 및 학부모 요구, 학생의 흥미를 고려한 원격수업을 통해 21세기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학생들이 창의성과 도전의식을 갖고 문제해결력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지원 하겠다”라고 전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