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경주시, 경증치매환자 방문서비스 운영

경주시, 경증치매환자 방문서비스 운영

NSP통신 2020-07-16 14:16


경주시, 경증치매환자 방문서비스 운영


인지활동 프로그램, 비대면 홈스쿨링 실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 치매안심센터는 7월부터 경증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마음 활짝 머리 반짝’ 봄비 과정을 개설했다.
시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하며 작업치료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가 팀을 이뤄 방문서비스와 비대면 인지활동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봄비 방문서비스 과정은 정상노화 과정의 이해, 개인별 일상생활 동작 수행능력, 신체·인지기능 증진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독립적인 일상생활 유지와 중증치매로 진행 지연, 향후 예상되는 합병증 예방 등을 목표로 한다.
또한 방문 서비스가 어려운 어르신과 코로나19로 인해 프로그램이 중단된 정상 군과 경도인지장애 어르신들은 비대면 방식의 홈스쿨링을 진행한다.
기억력 강화, 감염예방,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이루어진 ‘힘뇌요 꾸러미’를 우편으로 발송하고 담당자가 유선을 통해 정해진 요일에 수업을 진행한다.
치매안심센터는 상반기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재난심리 의료지원 활동과 감염예방을 위한 대응방법을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립감과 우울감을 호소하는 어르신이 많다. 이번에 진행되는 치매안심센터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