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라이온스 전남동부, 여수·순천·광양·고흥서 ‘사랑의 헌혈’ 동참

라이온스 전남동부, 여수·순천·광양·고흥서 ‘사랑의 헌혈’ 동참

NSP통신 2020-08-02 20:31


라이온스 전남동부, 여수·순천·광양·고흥서 ‘사랑의 헌혈’ 동참


코로나19로 혈액수급 어려움 알고 라이온스 회원 293명 헌혈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총재 방동현) 라이온스 회원들이 귀중한 생명을 살리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나누는 사랑의 헌혈에 동참했다.
최근 인구 고령화와 각종 사고의 발생으로 혈액 수요는 증가하는 반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혈액확보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한 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나선 것이다.
여수·순천·광양·구례·고흥·보성지역 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31일 오전 9시부터 여수 망마경기장 주차장, 이순신공원, 순천 조은프라자, 라이온스 지구회관, 광양읍사무소, 도양읍사무소에 마련된 광주·전남혈액원 헌혈차량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에 참여했다.
이번 헌혈봉사는 지난해에 이어 연속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여수·순천·광양·구례·고흥·보성지역 회원들은 각 지역에 마련된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헌혈차량에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위생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헌혈에는 라이온스클럽 회원 293명이 참여해 단일 단체로는 전국 최대 기록을 돌파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는 여수MBC와 공동으로 여수MBC청소년 봉사상 시상식, 김장봉사, 집수리봉사, 쌀 나눔 봉사, 헌혈캠페인 등을 연속사업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장애인 재활자립장에 3000만 원 상당 푸드 트럭과 4900만원 상당 이동목욕차량 기증, 장애인 직업재활과 평생교육시설인 미라클센터에 2400만원 상당의 제빵기 2대를 후원했다.

올해에는 공기청정기를 광양시 장애인복지관에 6대, 여수시 재가노인복지센터에 2대, 보성군 장애인복지관에 8대를 전달했으며 전남동부지구 69개 클럽 회원들은 각 지역에서 도움이 필요한곳을 찾아가 크고 작은 봉사의 손길을 펼치고 있다.
방동현 총재는 “귀중한 생명을 구하고 원활한 혈액수급에 동참하고자 헌혈봉사를 실시했다”며 “코로나를 잘 이겨내어 혈액부족 사태가 해소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