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환불원정대' 엄정화의 만옥하우스 방문…화기애애 '찐 자매' 케미

"환불원정대" 엄정화의 만옥하우스 방문…화기애애 "찐 자매" 케미

아시아투데이 2020-09-13 10:01



[아시아투데이] 이다혜(edaah@asiatoday.co.kr)
‘환불원정대’가 만옥 하우스에 모였다/제공=MBC아시아투데이 이다혜 기자 = ‘놀면 뭐하니?’가 ‘환불원정대’ 만옥(엄정화)의 레전드 무대 열전과 그 과정에서 더욱 무르익는 멤버들의 케미를 선보이며 재미와 감동을 함께 선사했다.
12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환불원정대 멤버 1 대 1 케어에 나선 제작자 ‘지미 유’의 서프라이즈 활약상과 ‘만옥하우스’에 모인 만옥, 천옥(이효리), 은비(제시), 실비(화사)의 모습이 공개됐다.
13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12.8%(2부 수도권 기준)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도 10.2%(2부 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지미 유’의 ‘톱100귀’를 대만족 시킨 ‘블랙아이드필승(라도)’의 음악이 공개된 장면(19:38)과 ‘환불원정대’의 ‘만옥하우스 2탄’, 최종 합격된 매니저와 만난 모습이 담긴 예고 장면(19:45)으로 14.4%까지 치솟았다.
먼저 ‘지미 유’는 셀럽파이브의 제작자인 절친 송은이를 만나 저예산 뮤직비디오 제작과 비용절감을 위한 의상 스타일링 등 꿀팁을 전수받으며 ‘환불원정대’ 본격행보에 대비했다. 이후 ‘지미 유’는 멤버들과 함께 살아있는 레전드 만옥에 대해 깊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태풍으로 참여하지 못한 천옥은 남친 ‘조지 리(이상순)’과 함께 강렬한 헤비메탈 노래로 아쉬움을 전했다.
만옥의 데뷔부터 명곡 연대기가 소개된 가운데 ‘배반의 장미’, ‘포이즌’ 등 카리스마 넘치는 만옥의 즉석 무대로 추억을 소환했다. 레전드 디바의 아우라를 뽐내는 명불허전 무대 중에 오랫동안 댄서로 함께 했던 원조 ‘V맨’ 김종민이 깜짝 등장했다.
‘지미 유’의 서프라이즈에 만옥은 놀라 돌고래 비명을 질렀고 뒤이어 찐 감동한 표정으로 김종민과 포옹했다. 막내라인 은비와 실비가 즉석에서 ‘초대’ 합동무대를 선물했고 만옥 역시 흐뭇함을 감추지 못했다.
마지막은 신나는 히트곡 ‘페스티벌’로 마무리한 가운데 만옥, 은비, 실비는 물론 김종민과 ‘지미 유’ 역시 비트에 홀린 듯 맨발로 광란의 디스코 파티를 펼쳤다. 흥에 취해 떼창을 부르며 ‘만옥 페스티벌’에 흠뻑 빠져 든 멤버들. 김종민이 함께 해 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엄정화는 “너무 행복했어..눈물 날 만큼 좋은 것 같아”라고 짧지만 강렬했던 축제 한마당 소감을 털어놨다.
이어 ‘만옥 하우스’에서 펼쳐진 ‘환불원정대’ 완전체의 회동은 더욱 끈끈해진 멤버들의 케미를 엿보게 했다. 만옥의 화려한 싱글하우스가 공개된 가운데 천옥이 제일 먼저 도착, 만옥과 임신, 반려견 등을 화제로 수다타임을 가졌다.
은비와 실비는 만옥이 선물한 과거 무대 의상을 입고 등장, 화려한 맵시를 뽐내며 만옥과 천옥의 감탄을 불렀다. 실비는 폭풍 먹방을 부르는 만옥의 요리솜씨에 박수를 보내기도. 또한 멤버들은 눈빛이 달라진 ‘지미 유’의 뒷담화(?)를 나누며 폭소를 자아냈다.
그 시각 ‘지미 유’는 작곡가 ‘블랙아이드필승’ 라도와 만나 ‘톱100귀’를 가동, ‘환불원정대’에 맞는 노래 사냥에 나섰고 마음에 쏙 드는 곡을 찾아내 환희에 젖었다. 그러나 음악에 대해선 ‘터치 금지’를 외쳤던 ‘환불원정대’ 멤버들을 설득해야 하는 시험대에 올랐다.
또한 이날 예고편에선 진실게임에 무너지는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만옥 하우스 2탄’과 함께 베일에 가려 있던 매니저의 정체가 공개되자 멘붕에 빠지는 멤버들의 반응이 예고되며 다음주 ‘환불원정대’ 행보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렸다.
이처럼 이날 방송은 세월을 아우른 레전드 디바 엄정화의 명곡 무대 열전과 뭉클했던 김종민과의 서프라이즈 만남, 서로의 매력에 눈떠가는 ‘환불원정대’의 모습이 재미와 감동, 추억을 아우른 매력으로 안방을 취향 저격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방역당국 "코로나 수도권 유행, 대구·경북 때보다 심각"
대형병원·종교시설·집회…곳곳서 산발적 확산 이어져
신규 확진 136명, 열흘 연속 100명대…규모는 작아져
추미애 아들 의혹 쏟아지는데…이제서야 조사 나선 檢
여야 "추석 전 많은 국민에게 재난지원금 지급 노력"
文대통령 "4차 추경 7조8천억 규모…피해맞춤형 지원"
강남 개발 이익 강북에도 쓴다…연내 법개정 추진
秋아들 "특혜 의혹" 일파만파…윤석열, 칼자루 쥘까
文대통령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 재정상 어렵다"
전국이 태풍 "하이선" 영향권…"강한 비바람 주의"
4차 추경, 자영업자·저소득층에 7조+α 핀셋 지원
수도권 2.5단계 1주 연장…빵집도 포장·배달만 가능
文 "정부·의협 합의 환영…최일선 의사분들께 감사"
의협·정부 "원점 재논의" 합의했지만…의료계 분열 양상
정부·의협 극적합의…공공의대·의대증원 원점 재논의
정부·의협 극적합의…공공의대·의대증원 원점 재논의
수도권 2.5단계, 종료냐 연장이냐…"주말 중대기로"
전교조 손 들어준 대법 "법외노조 통보 처분은 위법"
태풍 마이삭에 부산 "쑥대밭"…1명 사망·27만가구 정전
끝내 기소된 이재용…삼성 "잃어버린 10년" 현실로
검찰, 이재용 불구속 기소…수사심의위 권고 불수용
검찰, 이재용 불구속 기소…수사심의위 권고 불수용
정세균 "준전시 상황…재정이 경제·민생 버팀목 돼야"
공원 산책, 혼자 있을때도 마스크 꼭 써야 하나요?
박능후 "이번주가 확산 분수령…집에 머물러 달라"
정 총리 "국민불편 크지만 셧다운 막게 협조해달라"
닻 올린 이낙연호…"코로나·협치·대권" 과제 산적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