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오도창 영양군수,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통한 민생점검 나서

오도창 영양군수,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통한 민생점검 나서

NSP통신 2020-09-24 20:01


오도창 영양군수,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통한 민생점검 나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오도창 영양군수는 추석을 맞아 전통 5일장인 24일 영양전통시장을 방문해 차례용품을 구입하고, 지역경제 민심을 살폈다.
영양군에서는 매년 명절 시행하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각 부서, 기관별로 지난 2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나누어 추진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해당 기간 중 전통 5일장날인 지난 24일 영양시장을 방문해 점포를 들러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직접 차례용품을 구입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섰다.
한편, 영양시장은 영양군과 영양시장상인회가 합심한 ‘추석대비 특별방역체계’를 통해 방역, 환경정비를 시행해 코로나19로부터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깨끗한 시장 환경이 조성돼 있다.
또한, 영양시장에서는 작년 7월 시행된 ‘영양시장 장보기 및 배송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외출을 꺼리는 고객들을 위한 관내 비대면 배송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다.
오도창 군수는 “힘든 시기를 잘 견뎌내 주고 있는 영양시장 상인들에 감사드린다”며 “영양군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니, 상인들께서도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