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이낙연 대표, 北 향해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는 만행' 성토

이낙연 대표, 北 향해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는 만행" 성토

NTM뉴스 2020-09-25 03:31




(NTM뉴스/이규광 기자)"북한의 만행 강력 규탄하고 반인륜적 행위에 대한 사과와 책임자 처벌 강력 요구"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민간인에게 의도적인 총격을 가한 후 시신을 불태운 북한군의 행위는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는 만행”이라고 강하게 북한을 성토했다.

24일, 이 대표는 24일 국방부로부터 연평도 실종 공무원이 북측의 총격을 받고 숨진 사건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전했다.

이 대표는 “이번 사건은 남북 정상 간 합의한 판문점 선언과 평양 공동선언 정신에 정면으로 위배되고 남북관계 발전과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정착을 기대하는 국민들의 기대를 저버린 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은 북한의 만행을 강력 규탄하고 반인륜적 행위에 대한 사과와 책임자 처벌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정부는 관련 사실을 신속하고 소상하게 국민께 설명하고 군은 북한과 인접한 경계에서 우리 국민이 위협받는 일이 없도록 강력한 대책을 수립하길 바란다”며 “이번 사건으로 무고하게 사망한 우리 국민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기사제공 : | NTM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