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울진군, ‘추석명절 상호방문 자제를 위한’ 호소문 발표

울진군, ‘추석명절 상호방문 자제를 위한’ 호소문 발표

NSP통신 2020-09-25 19:32


울진군, ‘추석명절 상호방문 자제를 위한’ 호소문 발표


기자간담회를 통해 대국민 동참 호소문 발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전찬걸 울진군수는 25일 추석명절 상호방문 자제를 위한 대국민 동참 호소문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군은 추석명절이 코로나19 확산 여부를 판가름하는 분기점이 될 것으로 보고 이동 자제를 호소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으며, 전찬걸 군수의 호소문 낭독에 이어 질의,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전찬걸 군수는 호소문을 통해 “백신과 치료제가 없는 현 상황에서 비대면과 비접촉은 최고이자 최선의 예방책”이라며“가족과 이웃을 지키고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귀성·역귀성, 친척방문, 성묘 등 상호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앞서 군은 고향방문 자제를 홍보하는 ‘고향에서 온 편지’ 영상을 제작해 SNS에 게시하는 등 연휴기간 이동 자제를 홍보해왔다.
전찬걸 군수는 “추석을 맞아 밀집지역에 대한 특별방역을 실시해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지만 가장 큰 방역은 고향방문을 자제해 주는 것”이라며 “오늘의 인내가 가족들과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날을 더욱 가깝게 해 줄 것”이라며 다시 한번 상호방문 자제를 호소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