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데뷔 앨범 키워드는 '용기''…FNC 새 보이그룹 피원하모니, 당찬 데뷔(종합)

"데뷔 앨범 키워드는 "용기""…FNC 새 보이그룹 피원하모니, 당찬 데뷔(종합)

아시아투데이 2020-10-28 16:01



[아시아투데이] 김영진(kiwi@asiatoday.co.kr)
FNC엔터테인먼트의 차세대 보이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화려한 데뷔를 알렸다./제공=FNC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의 차세대 보이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화려한 데뷔를 알렸다.
FNC에서 SF9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피원하모니는 기호·테오·지웅·인탁·소울·종섭의 멤버로 이뤄진 6인조 그룹이다. 팀명인 ‘피원하모니’는 Plus(플러스)와 숫자 1, Harmony(하모니)의 합성어로 ‘팀’과 미지의 ‘하나’가 더해져 다양한 하모니를 만드는 가능성이 무한한 아이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앨범 발매에 앞서 28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 피원하모니는 “쇼케이스 자리에 서니 정말로 데뷔가 실감이 난다”며 “긴장도 되고 떨리지만, 설렘도 크고 기쁘다. 앞으로 열심히 할 테니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날 오후 6시 발매될 첫 미니앨범 ‘디스하모니 : 스탠드 아웃’은 연작 테마 ‘디스하모니’의 첫 앨범으로 ‘부조화’(DISHARMONY)로 둘러싸인 사회 속에서 남들과 다를 수 있는 용기, 세상을 향해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는 힘(STAND OUT)을 노래하며 신인의 포부를 담아낸다. 타이틀 곡 ‘사이렌(SIREN)’은 사이렌처럼 울려 퍼지는 중독성 있는 리프가 조화로운 힙합 댄스 곡이다.

지웅은 “앨범 제작까진 1년 정도가 걸렸다. 음악, 퍼포먼스, 앨범 등 모두 저희의 의견이 담겨 있다”고 소개했고 인탁은 “데뷔곡인 ‘사이렌’을 듣고 ‘히어로’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가사 역시 ‘히어로’라는 키워드에 맞게 직접 썼다. 가사에 집중을 해 듣는다면 재밌게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피원하모니는 기존 그룹들의 데뷔 방식을 탈피했다. 자신들의 음악적 세계관을 담은 영화 ‘피원에이치: 새로운 세계의 시작’으로 얼굴을 알린 것. 이 영화는 분노와 폭력을 일으키는 ‘알코르(사조성)’ 바이러스로 폐허가 된 세상을 구하기 위해 다른 차원에 흩어진 소년들이 모여 희망의 별 알카이드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SF 휴먼 드라마다. 피원하모니의 세계관을 영화화한 프로젝트로 K팝과 K무비를 접목한 첫 시도로 지난 8일 개봉됐다.
지웅은 “저희의 세계관을 음반뿐만 아니라 영화에 담아내면서 새로운 시도가 됐다. 또 팀 정체성을 알리는데 굉장히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저희 역시 영화로 세계관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니 음반을 준비하면서 콘셉트와 주제를 정확하게 정하고 몰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피원하모니는 직접 곡을 쓰고 퍼포먼스를 만든다는 점이 다른 아이돌 그룹과의 차별점이라고 꼽았다. 종섭은 저희의 세계관 안에서 하고 주체가 되어 이야기를 이끈다는 게 좀 더 특별한 점“이라고 말했고, 기호는 ”이번 앨범의 키워드는 ‘용기’인 것 같다.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신인이 나타난다는 메시지인 만큼 용기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피원하모니는 ‘신인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테오는 ”신인상은 지금이 아니면 받을 수 없는 상 같다. 목표가 많지만 현재로선 가장 큰 목표가 신인상인 것 같다“고 포부를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文 "국민 여망 담긴 공수처 출범 지연, 이제 끝내달라"
文대통령 "한국은 위기에 강한 나라, 4분기 경제반등"
文대통령 "확실한 경제 반등 이뤄야...일자리가 우선"
文대통령 "556조 내년 예산, 국난극복 의지 담아 편성"
홍남기 "중저가 1주택자 재산세 부담 늘지 않게 할 것"
시속 50㎞ 위험한 질주…불법개조 판 치는 전동킥보드
증권범죄합수단 폐지 이유 밝힌 秋 "부패의 온상"
"반도체 코리아" 글로벌 거인 이건희 회장 잠들다
"마누라·자식 빼곤 다 바꿔" 세계1위 삼성 키운 "신경영"
[속보] 이건희 삼성 회장 숙환으로 별세…향년 78세
[속보]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투병끝 별세…향년 78세
부천 학원서 초등생 13명 집단감염…"강사 전파 추정"
신규 확진자 77명…사흘만에 다시 100명 아래로
尹 "중상모략은 가장 점잖은 표현…부실수사 아냐"
대전서 독감백신 접종 70대 또 사망...전국 11번째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 속출…커지는 "백신 포비아"
이번엔 제주 60대男…독감백신 접종 4번째 사망
금태섭 민주당 탈당 "편가르기·오만한 태도에 절망"
靑 "추미애 수사지휘권 불가피…엄정한 수사 필요"
靑 "추미애 수사지휘 불가피…신속·엄중수사 필요"
감사원 "월성1호기 경제성 불합리하게 낮게 평가"
이석희 "낸드 1위" 승부수…인텔 메모리 사업 인수
SK하이닉스, 인텔 낸드사업 품는다…10.3조에 인수
추미애 "윤석열 가족 사건·라임 수사지휘권 박탈"
윤석열 겨눈 秋 "야권·검사 로비 수사 제대로 안해"
신규확진 73명…경기 재활병원 또 17명 집단감염
文대통령 "공공기관 옵티머스 투자 경위 조사하라"
文 "코로나 백신 자체개발, 정부가 끝까지 함께할 것"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