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진안군, ‘친절직원 포상제’ 시행

진안군, ‘친절직원 포상제’ 시행

NSP통신 2020-10-28 20:31


진안군, ‘친절직원 포상제’ 시행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민원 친절도를 높이기 위해 ‘친절 직원 포상제’를 실시한다.
친절 직원 포상제는 군청 민원봉사과에서 추진 중인 고객감동 민원행정 구현을 위한 방안 중 하나로, 다음 달부터 군청 민원실 및 읍·면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사무실 입구에 칭찬함을 비치하고,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직접 친절한 직원의 이름이나 창구번호를 적어 칭찬함에 넣으면 매달 최다 득표한 직원을 선발해 표창장과 함께 소정의 지역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군은 이번 친절직원 선정을 통해 전 직원 친절마인드 함양 및 행정기관 내 친절분위기를 확산하고, 더불어 직원 사기진작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친절직원 포상제는 올해 민원봉사과와 읍면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내년부터는 전 실과소를 대상으로 포상을 확대 할 계획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친절은 민원의 가장 중요한 기본이 되는 원칙으로, 친절직원 선정을 통해 군민들에게 최대한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은 고객감동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친절·신속·정확의 민원처리 3원칙을 확립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전문강사 친절교육, 민원담당자 치유프로그램 운영, 진안군종합민원안내 책자 제작, 민원담당자 워크숍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