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VR버전, 23일 무료 업데이트 된다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VR버전, 23일 무료 업데이트 된다

게임메카 2020-12-02 11:47



▲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트위치 정기 Q&A (사진: 트위치 생중계 갈무리)
코로나19 시대에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이하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만큼 사람들의 해외 여행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게임은 없다. 그렇기에 VR 버전 출시를 고대하는 이들이 많았는데, 이 같은 바람이 해가 바뀌기 전에 이루어진다.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를 개발한 아소보 스튜디오는 지난 26일, 트위치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정기 Q&A를 통해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VR 버전을 12월 23일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본 VR 버전은 게임을 구매한 사람이라면 무료로 받아 즐길 수 있다.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VR 버전이 나올 것이라는 소식은 지난 7월 처음 전해졌다. 당시에는 HP의 VR 헤드셋 신제품 리버브 G2(Reverb G2)만 지원한다고 알려졌으나, 마샬 보싸드 수석 프로듀서는 “오큘러스와 바이브를 포함해 모든 VR 헤드셋에서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VR 버전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혀 더 많은 유저들이 VR 모드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경비행기부터 대형 여객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항공기를 조종해 전세계를 둘러보는 게임이다. 지난 8월 정식 출시됐으며, 실제에 가까운 항공기 조작법과 사실적인 배경 묘사로 큰 화제를 모았다.

▶ [주간스케치] 신작 MMORPG 4종, 식목일 맞춰 `개화`

▶ 올해도 어김없다! 이것이 만우절 이벤트다람쥐~

▶ [주간스케치] 2012년 화려하게 장식할 대작 게임 52선


기사제공 : | 게임메카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