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경주시, 천년한우 한우육 농장 7곳 신규 HACCP인증 확보

경주시, 천년한우 한우육 농장 7곳 신규 HACCP인증 확보

NSP통신 2021-01-17 18:30


경주시, 천년한우 한우육 농장 7곳 신규 HACCP인증 확보


한우, 안전 농장 지속적 확대... 고품질 한우 생산, 판매 활성화 기대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4일 농업회관에서 천년한우 사육농가 7곳에 대한 신규 HACCP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HACCP인증서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안전한 식품과 축산물에 대해 발급하는 자격이다.
이날 수여식에는 경주천년한우 단석농장, 이환농장, 우환농장, 산군농장, 제2충효농장, 성원농장, 청초농장 등 7군데 농가가 신규로 HACCP인증을 받았다.
이들 농가들은 지난해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 동안 안전 한우육을 생산할 수 있는 농장 HACCP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해 12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했다.
HACCP인증 추진 과정에서 농업기술센터 축산기술팀과 축협 브랜드팀의 협력으로 현장 컨설팅을 추진해 농가 당 600만원의 컨설팅 비용을 절감했다.
경주축협 하상욱 조합장은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들이 구매 시 가장 중요시하는 HACCP인증을 통해 경주천년한우의 품질 고급화와 판매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권영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소비자 축산물 구매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축산물의 안전성을 가장 중요시 하는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품질 고급화를 위한 한우 HACCP농장을 지속적으로 확대 조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