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미스트롯2' 전유진·강혜연·홍지윤·김다현·김의영, 대국민 응원투표 톱5 등극

"미스트롯2" 전유진·강혜연·홍지윤·김다현·김의영, 대국민 응원투표 톱5 등극

아시아투데이 2021-01-25 00:01



[아시아투데이] 이다혜(edaah@asiatoday.co.kr)
‘미스트롯2’ 전유진·강혜연·홍지윤·김다현·김의영 등이 3차 대국민 응원투표에 이름을 올렸다/제공=TV조선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기자 = ‘미스트롯2’ 전유진·강혜연·홍지윤·김다현·김의영 등이 ‘3차 대국민 응원투표’ 톱5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2’는 최고 시청률 29.6%(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6주 연속 전체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여기에 총 네 번 진행된 ‘대국민 응원투표’ 유효 누적 수는 900만 건을 넘으며 1000만 돌파를 앞두고 있다.
‘미스트롯2’ 대국민 응원투표는 1차 투표 진행 당시 200만 건에 가까운 투표수를 기록한 데 이어 2차 투표수는 250만 건 돌파, 3차 투표수는 300만 건을 육박하는 등 회를 거듭할수록 가파른 상승 추이를 그려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첫 방송 시작 직후 매회 ‘진’이 뒤바뀌는 엎치락뒤치락 대반전이 속출하는 무대로 손에 땀을 쥐게 하고 있다. 최강자 몇몇이 경연을 주도하던 이전 시즌들과 달리, 모든 출연자들이 우열을 가리기 힘든 최고의 실력을 갖춘 만큼 회를 거듭할수록 짜릿한 긴장감을 더하고 있다.
이와 관련 3차 대국민 응원투표에서 전유진·강혜연·홍지윤·김다현·김의영 등이 톱5 자리를 새롭게 꿰찬 가운데, 멤버들의 순위 랭킹과 더불어 이들을 향한 지지 댓글을 통해 알아본 톱5의 매력 포인트를 정리해봤다.
◆‘미스트롯2’ 응원투표 1위 전유진 “무슨 말이 필요해요. 그냥 천재임!”
전유진은 명실상부 ‘트롯 국민 요정’으로 군림 중이다. ‘미스트롯2’ 출연 전 ‘트롯 신동 대전’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했다. ‘미스트롯2’ 마스터 예선전 당시 선보인 선 공개 영상·본 라운드 영상 조회수는 200만뷰를 넘어서는 등 탄탄한 팬덤을 형성했다. 중학생 나이에 걸맞은 깨끗하고 담백한 음색과 창법 등으로 “말이 필요 없는 천재”라는 수식을 얻었다.
◆‘미스트롯2’ 응원투표 2위 강혜연 “생글생글 웃는 모습에 우울함이 싹 사라진다! 오디오와 비디오의 완벽한 조화”
강혜연은 3차 대국민 응원투표 2위를 차지하는 깜짝 이변을 끌어내며 1위 전유진을 바짝 추격 중이다. 그는 걸그룹 베스티로 데뷔 후 트롯 가수로 재 데뷔한 독특한 이력을 소유했다. 아이돌 출신다운 상큼한 외모와 기본기를 탄탄히 갖춘 춤 실력, 트롯 가수 활동을 통해 다져진 유려한 트롯 창법 등으로 “오디오와 비디오의 완벽한 조화”라는 평을 얻었다.
◆‘미스트롯2’ 응원투표 3위 홍지윤 “가녀린 외모에 반전 가창력 지닌 트롯 강자”
홍지윤은 가녀린 아이돌 외모와는 상반되는 묵직한 저력이 담긴 가창력으로 1회 공식 엔딩 요정에 등극했다. 지난 ‘1대1 데스매치’ 때 맞붙는 상대자로 윤태화를 지목하며 “너 나와”라고 당당히 외친 모습은 외모와 실력, 화끈한 성격까지 갖춘 완전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다.
‘1대 1 데스매치’에서 탈락했지만 추가 합격을 통해 기사회생한 만큼 ‘메들리전’에서 선보일 무대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미스트롯2’ 응원투표 4위 김다현 “무대 위에선 천생 가수, 무대 아래선 세상 아이”
처음으로 톱5 순위권에 든 김다현은 과거 한 트롯 오디션에서 쟁쟁한 성인 참가자들을 제치고 준우승을 차지한 이력으로 일찌감치 인정을 받았다. 마스터 예선전 당시 컨디션 난조로 주춤한 성적을 받았던 김다현은 ‘1대 1 데스매치’에서 ‘회룡포’를 선곡해 전 시즌 통틀어 최초의 미성년 ‘진’이 되는 대이변을 낳았다. 무엇보다 MC 김성주로부터 우승 소식을 전해들은 후, 무대 위 의젓한 모습과 반전되는 깜찍한 리액션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미스트롯2’ 응원투표 5위 김의영 “경력직의 노련함! 늘 절제된 단아함이 느껴진다”
매 투표 때마다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는 김의영은 노하우와 노련함을 강점으로 마스터 예선전 미를 차지했다. 라운드마다 기복 없는 실력을 발휘하는 또 한 명의 우승 후보다. 화려한 외모와 파워풀한 가창력을 두루 갖춘 스타성, 각종 돌발 상황에도 담담하고 의연하게 대처하며 묵묵히 노래에 집중하는 모습으로 “재 도전자다운 노련한 무대 매너” “절제된 단아함이 돋보인다” 등의 호응을 얻으며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다.
제작진은 “‘대국민 응원투표’수가 ‘미스터트롯’때 보다 더 폭발적인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참가자들 모두 더욱 남다른 각오로 무대에 임하고 있다”며 “제작진도 놀랄 만큼 매회 새로운 실력자들이 급부상하며 판이 뒤집히는 이변이 계속되고 있다. 최종 진은 누가 될지 끝까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미스트롯2’는 스마트폰 공식 투표 모바일 앱을 통해 ‘나만의 트롯여제’를 뽑기 위한 4차 대국민 응원투표를 진행 중이다. 1일 1회, 1인당 7인을 중복 투표하는 방식이며 추후 결선 점수에 적극 반영된다. 7회는 오는 28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정 총리 "반려동물 감염 첫 확인…관리지침 마련해야"
정 총리 "반려동물 확진 첫 확인…관리지침 마련해야"
"0원 마켓" 방문한 정총리 "저소득층 소득지원 확대"
NSC 주재한 文대통령 "한반도 평화 반드시 가야할 길"
바이든 대통령 취임…"모든 미국인 위한 대통령 될 것"
文대통령 "백신 2000만명분 추가…일상 회복 기대"
文대통령, 이르면 20일 개각…4~5개 부처 대상
이재용 실형, 삼성 "최악의 위기"…"5~10년 후 더 걱정"
이재용 실형에 멈춰선 경영시계…"뉴삼성" 좌초 위기
이재용, 국정농단 징역 2년6개월 실형…법정 구속
이재용, 국정농단 징역 2년6개월 실형…법정 구속
[속보]
文대통령 "지금은 전직 대통령 사면 말할 때 아니다"
정세균 "거리두기 2주간 면밀 주시…필요시 추가 조정”
정총리 "백신 접종 선제적 대비 든든…시행착오 없어야"
거리두기·5인이상 모임 금지연장…헬스장 등 운영재개
靑 "박근혜 사면, 대법 선고 나자마자 언급은 부적절"
"국정농단·특활비" 박근혜 징역 20년·벌금 180억 확정
"국정농단·특활비" 박근혜 징역 20년·벌금 180억 확정
"김학의 불법출금" 본격 수사…윤석열, 수원지검 재배당
정총리 "계란값 민생에 부담되지 않게"…AI 방역 점검
"안전성 높다" 노바백스 백신 1000만명분 계약 초읽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