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유 퀴즈 온 더 블럭' 김태영·안다훈·김영선·김선웅·이종열 등 '언성 히어로' 특집

"유 퀴즈 온 더 블럭" 김태영·안다훈·김영선·김선웅·이종열 등 "언성 히어로" 특집

아시아투데이 2021-01-27 20:46



[아시아투데이] 김영진(kiwi@asiatoday.co.kr)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보이지 않는 영웅 ‘언성 히어로(Unsung Hero)’ 특집을 선보인다./제공=tvN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보이지 않는 영웅 ‘언성 히어로(Unsung Hero)’ 특집을 선보인다.
27일 방송될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 김민석)’ 91회에서는 직접 스포트라이트를 받지는 않지만, 묵묵히 자기 할 일을 해나가며 존재만으로도 빛이 나는 보이지 않는 영웅들과 사람 여행을 떠난다. 로케이션 매니저 김태영, 불펜 포수 안다훈, 배우 김영선, 무술 감독 김선웅, 피아노 조율사 이종열 자기님이 출연해 숨은 조력자로 활약하는 뜨거운 인생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촬영 장소를 찾아 지구 스무 바퀴를 돈 김태영 자기님은 국내 1호 로케이션 매니저로 손꼽힌다. ‘타짜’, ‘아저씨’, ‘내부자들’, ‘추격자’ 등 자기님의 발길이 닿은 작품만 3000편이 넘는다. 이날 자기님은 우리가 영화, 드라마, 광고를 보며 궁금해했던 질문, “도대체 이런 장소는 누가 어떻게 찾아낼까”에 대해 속 시원히 대답한다. 전국을 샅샅이 뒤진다는 장소 섭외 비화, 작품 속 명장면에 담긴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2020 프로야구 첫 우승을 이끈 불펜 포수 안다훈 자기님은 ‘히든 히어로’의 일상을 공유한다. 선수들 연습 메이트부터 경기장의 모든 것을 꼼꼼히 챙기는 서포트 역할까지 모두 소화하는 꽉 찬 24시간을 소개하는 것. 불펜 포수가 된 계기, 불펜 포수로서 본인의 장점, 앞으로의 목표는 물론, 치열한 포지션 경쟁에 슬럼프를 겪었던 사연, 마음 한 켠에 지닌 아쉬움도 진솔하게 풀어놓는다.
‘유 퀴즈’ 공식 유행어 ‘난리났네 난리났어’의 원조 배우 김영선 자기님도 만나본다. 자신의 이름을 알린 작품으로 ‘유 퀴즈’를 꼽아 미소를 자아낸 자기님은 녹화 내내 유쾌한 매력을 뽐냈다는 후문. 영화 ‘범죄와의 전쟁’ 속 ‘난리났네 난리났어’ 대사를 정통파 버전으로 보여주는가 하면, 김철민 자기님 성대모사에 도전하며 풍성한 웃음을 책임진다. 대리운전, 아동복 판매, 학습지 배달을 하면서도 놓지 않았던 연기 열정 또한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 특히 자기님의 두 손을 잡고 눈물을 흘리는 조세호의 모습도 예고돼 궁금증을 모은다.
액션의 완성도를 높이는 무술 감독 김선웅 자기님과의 토크도 이어진다. 공유 자기님이 “잘 생겼다”고 극찬한 액션 배우가 등장하자 유재석, 조세호는 “연예인은 오히려 이분 같다”고 감탄해 폭소를 유발한다. 이어 액션 히어로를 꿈꾸던 소년이 한국 액션 영화의 주역으로 성장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 무술 감독의 역할, 위험한 액션 장면에 관해 담소를 나눈다. 액션 꿈나무 큰 자기, 아기자기를 위한 자기님의 특강도 진행됐다.
대한민국 피아노 조율 명장 1호 이종열 자기님은 멈추지 않는 도전 정신으로 눈길을 끈다. 65년의 긴 세월 동안 조율사 한 길만 걸어온 자기님은 “지금도 발전하고 있다”며 여전히 조율에 매진하는 삶을 이야기한다. 피아니스트들의 완벽한 연주를 위해 20시간 조율도 마다하지 않는가 하면, 필요한 공구를 직접 발명하기도 하는 ‘명장’의 진면모가 뭉클함을 선사할 전망. 조성진, 조지 윈스턴, 크리스티안 지메르만 같은 세계적인 피아노 거장들과의 인연도 공개되며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연출을 맡은 김민석 PD는 “오늘 방송되는 91회에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조용히 빛나고 있는 자기님들과 토크 릴레이를 펼친다. 보이지 않는 영웅 ‘언성 히어로’의 인생에 담긴 특별한 존재감이 가슴 따뜻한 감동과 여운을 남길 것”이라고 전했다.
27일 오후 8시 40분 방송.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설 연휴 앞두고 택배노조 "총파업"…물류 마비 초비?
정부 "거리두기 단계 조정 논의중…금요일 발표 목표”
文대통령 "2050 탄소중립 향해 흔들림 없이 갈 것"
文 "재정 감당 범위 내에서 손실보상제 검토해달라"
김종철 정의당 대표, 장혜영 의원 성추행으로 사퇴
정 총리 "반려동물 감염 첫 확인…관리지침 마련해야"
"0원 마켓" 방문한 정총리 "저소득층 소득지원 확대"
NSC 주재한 文대통령 "한반도 평화 반드시 가야할 길"
바이든 대통령 취임…"모든 미국인 위한 대통령 될 것"
文대통령 "백신 2000만명분 추가…일상 회복 기대"
文대통령, 이르면 20일 개각…4~5개 부처 대상
이재용 실형, 삼성 "최악의 위기"…"5~10년 후 더 걱정"
이재용 실형에 멈춰선 경영시계…"뉴삼성" 좌초 위기
이재용, 국정농단 징역 2년6개월 실형…법정 구속
이재용, 국정농단 징역 2년6개월 실형…법정 구속
[속보]
文대통령 "지금은 전직 대통령 사면 말할 때 아니다"
정세균 "거리두기 2주간 면밀 주시…필요시 추가 조정”
정총리 "백신 접종 선제적 대비 든든…시행착오 없어야"
거리두기·5인이상 모임 금지연장…헬스장 등 운영재개
靑 "박근혜 사면, 대법 선고 나자마자 언급은 부적절"
"국정농단·특활비" 박근혜 징역 20년·벌금 180억 확정
"국정농단·특활비" 박근혜 징역 20년·벌금 180억 확정
"김학의 불법출금" 본격 수사…윤석열, 수원지검 재배당
정총리 "계란값 민생에 부담되지 않게"…AI 방역 점검
"안전성 높다" 노바백스 백신 1000만명분 계약 초읽기
文 "아동 학대, 더는 용납 안돼" 丁 "컨트롤타워 개편"
文대통령 "코로나 백신 내달부터 전국민 무료 접종"
"거리두기 실천 지속해야 400∼500명대 신속 진입"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