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화성시, 3년 연속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지자체 선정

화성시, 3년 연속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지자체 선정

NSP통신 2021-02-22 21:16


화성시, 3년 연속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지자체 선정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지자체로 3년 연속 선정돼 경기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22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해 특례보증제도를 위해 경기도 내 최고금액인 62억원을 출연했으며 특례보증 지원실적은 1334건, 603억원으로 경기도 내 가장 많은 지원을 기록했다.
특례보증은 시가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완화된 심사 규정으로 낮은 이율의 융자를 받을 수 있도록 보증하는 제도다.
올해도 지속적으로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실시한다. 대상은 화성시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 상 개업일 및 등록일이 2개월 이상 경과한 소상공인으로 4년간 최대 2000만원까지 보증지원이 가능하며 보증 시 발생하는 수수료 및 대출이자의 2%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문의는 경기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내 예약상담신청이나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이날 화성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감사패 전달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과 화성시 일자리경제국장, 소상공인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화성시 특례보증제도가 보다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화성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가 경기신보의 우수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됨에 따라 지역내 기업들은 기업신용평가 시 3점의 가점이 반영되고 일부보증상품의 보증율이 상향돼 대출기관의 자금 운용이 원활해진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