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서울시 양천구 보건소, 2021 영양 플러스사업 대상모집

서울시 양천구 보건소, 2021 영양 플러스사업 대상모집

NSP통신 2021-02-26 23:30


서울시 양천구 보건소, 2021 영양 플러스사업 대상모집

서울시 양천구 보건소, 2021 영양 플러스사업 대상모집

서울시 양천구 보건소, 2021 영양 플러스사업 대상모집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양천구 내 거주하는 임산부·영유아 대상

서울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보건소는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을 위한 ‘2021 영양 플러스사업’ 대상자를 연중 모집하고 있다.
사업대상은 양천구 내 거주하는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와 영유아(등록기준 66개월 미만)로 빈혈이나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불량 등의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이 있고 월평균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80% 이하에 해당해야 한다.
신청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건강보험증)가 있으며 그 밖의 해당자는 산모수첩, 가족관계증명서, 수급자 증명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우선 보건소로 신청 접수를 하고, 개인별로 예약된 날짜에 구비 서류를 지참하여 양천구보건소 또는 모자건강증진센터로 방문하면 관련 안내사항을 자세히 설명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비대면 방식을 도입해 신청서류 등을 온라인 및 FAX로 제출할 수 있도록 하고 대상자별 영양위험요인 평가는 예약제로 운영하여 개인 간의 접촉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대상자로 선정되면 영양교육 및 상담, 보충식품 지원, 정기적 영양평가 등의 영양서비스를 받게 된다.
우선 맞춤형 영양지원으로는 발달단계별 구성된 식품패키지가 각 가정에 배달되며 정기적인 영양위험요인 및 영양상태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6개월마다 영양평가를 실시하며 보건소에서 대상자들의 영양상태와 식생활 관리 능력 향상됐는지를 꼼꼼하게 평가 및 관리할 계획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