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전주시, 지역 의료기관·단체와 업무협력 협약

전주시, 지역 의료기관·단체와 업무협력 협약

NSP통신 2021-02-27 19:16


전주시, 지역 의료기관·단체와 업무협력 협약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전주시가 지역 의료기관·단체와 손을 맞잡고 촘촘한 통합돌봄 안전망을 갖춰나가기로 했다.
시는 26일 김승수 전주시장과 변재관 통합돌봄컨설팅단장, 김철승 예수병원장김종구 전주시의사회장, 이홍락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형 통합돌봄 2021, 건강-의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예수병원과 전주시의사회,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함께 노인과 장애인, 정신질환자 등 통합돌봄 대상자에게 보건·의료, 주거, 복지·돌봄, 영양, 문화·여가, 일자리 창출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핵심이다. 예수병원은 올해 통합돌봄 사업이 덕진구까지 확대되면서 새로 참여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예수병원은 덕진구 16개 동에서, 전주시의사회는 노송동 등 완산구 9개 동에서,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평화동 등 10개 동에서 사업을 추진한다.
이들 세 기관은 돌봄 대상자를 고혈압이나 당뇨의 중증도에 따라 △1차 안전망(건강증진 및 질병예방) △2차 안전망(일반 만성질환자 관리) △3차 안전망(중증 만성질환자 관리) △4차 안전망(마을 주치의 집중관리) 등으로 구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간자원과의 연계를 지원하게 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가정방문진료 △이동검진 △만성질환관리교실 △웃음치료교실 △건강짝꿍 나들이 △늘 푸른 건강학교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민선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지켜 나가기 위한 것으로 의미가 있다”면서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뜻을 함께 해 주신 예수병원과 전주시의사회,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