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식약처, '축산물 위생관리법 시행령' 등 일부개정안 입법예고

식약처, "축산물 위생관리법 시행령" 등 일부개정안 입법예고

국제뉴스 2021-03-01 06:16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축산물 안전관리 강화와 제도개선을 위한 '축산물 위생관리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입법예고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개정안의 내용은 축산물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 달걀 선별포장 의무를 가정용에서 업소용까지 확대 ▲ 냉장냉동축산물 운반 시 온도조작 장치 설치 금지 ▲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및 비위생적 축산물 취급 시 처분 강화 등이다.

또 새로운 제품에 대한 수요 반영과 영업자 부담 완화를 위한 제도개선을 위해 ▲ 축산물 밀키트 유형 신설 ▲ 축산물과 식품 영업간 창고 공동사용 확대 ▲ 영업자 위생교육 방법 다양화 등이다.

이와 함께 냉장·냉동 축산물 운반 차량의 온도조작 장치 설치를 금지하고 위반 시 처분하는 조항이 신설된다.

그리고 코로나 등 방역관리 강화를 위해 축산물 작업장에서 종업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위생화를 신고 작업장 외부를 출입하는 등 축산물을 비위생적으로 취급 시 처분을 강화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에 직결된 축산물 안전관리는 강화하고 소비트랜드 등 환경 변화로 개선이 필요해진 규제는 합리적으로 적극 정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기 기자/news3090@hanmail.net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