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성주군 로컬JOB센터,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성주군 로컬JOB센터,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NSP통신 2021-04-07 13:16


성주군 로컬JOB센터,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취업전문컨설턴트 3명 배치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로컬JOB센터에 취업전문컨설턴트 3명을 배치해 1대 1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자리 때문에 왜관, 대구까지 갈 필요 없이 성주군민은 성주군 로컬JOB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성주군 로컬JOB센터는 국정운영과제 핵심인 일자리창출에 적극 대응해 민선7기‘일자리원스톱센터 가동’을 공약사항으로 내걸고 지난해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사업 신규공모로 선정되어 구인구직만남의 날, 찾아가는 이동 상담실 운영, 동행면접 등을 통해 638건 취업알선 총199명을 취업시킨바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구직활동이 쉽지 않은 구직자와 인력난을 겪는 기업을 위한 지역 내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올해는 구직자를 위한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일환으로 컴퓨터 기초 교육을 4월 6일부터 2주간 관내 컴퓨터 학원에서 진행하며, 예비 취업자인 명인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컨설팅 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또한 성주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매주 월요일 오전10시~12시 찾아가는 이동 상담실을 운영하며 일자리 유관기관, 기업 관계자, 이장 등으로 구성된 일자리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일자리 발굴에도 적극적이다.
이병환 군수는 “취업연계서비스 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들과 기업에서 JOB센터를 편안하게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