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신화마을 전시관, 특별기획 전시회 연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신화마을 전시관, 특별기획 전시회 연다

뉴시스 11-14 15:02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울산 남구는 14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신화마을 마을미술관에서는 '이상한 열매(대표 한승준)' 주관으로 특별한 기획전시회가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울산지역 청년 미술가 모임인 '이상한 열매'가 '방정식을 먹은 화이트큐브'란 주제로 전시한다.

출품작은 지난 한 달간 공모를 통해 모집한 9명의 작가가 출품한 30여점의 작품들로 신화마을 2개소와 대학가인 무거동에 위치한 카페에 동시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들 작품은 평면회화, 혼합매체, 설치미술 등 다양한 양식으로 표현됐으며 다양함이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있다.

이번 전시회를 준비한 이상한 열매 한승준 대표는 "변수의 값에 따라 참 또는 거짓이 되는 방정식처럼 방정식을 먹은 화이트 큐브는 다양함을 포함하는 표현"이라며 "상황에 따라 카페나 빈집이 갤러리가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신화마을 마을미술관에서 올해 지붕 없는 미술관전을 비롯한 6번의 지역작가 초대전과 한·일 어린이 미술교류전 등 다양한 전시회와 행사를 개최했다.

내년에는 상설 미술전시관을 개관해 월 1회 미술전시회 개최를 계획하는 등 다양한 미술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you00@newsis.com
[뉴시스 이시간 핫 뉴스] ㆍ 친조카 7년간 성폭행한 50대 패륜범에 징역 25년 ㆍ 스님들 마저…20대 여성 성추행 혐의 피소 ㆍ 靑 "특검 수사결과, 도저히 수긍할 수 없어" ㆍ 향기담배 만들어 청소년 유혹하는 KT&G ㆍ 경찰이 조폭과 동업…수배 사실 알려주고 돈 받아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 “우리 결혼합니다” 뉴시스 웨딩알리미 ‘두리’



기사제공 : | 뉴시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