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완주 대승한지마을 개관 2주년 기념 한지작품 전시회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완주 대승한지마을 개관 2주년 기념 한지작품 전시회

뉴시스 11-14 15:02


【완주=뉴시스】유영수 기자 = 완주군 대승한지마을 개관 2주년을 기념하고 전통한지의 아름다움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한지작품 전시회가 15일부터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대한민국 전통한지공예 전승자인 평산 김한수 선생의 작품 30여점을 가지고 '한지, 그릇이 되다'라는 제목으로 오는 12월 26일까지 완주군 소양면에 위치한 대승한지마을 승지관에서 열린다.

지호공예 기법이 주요 선보이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화병, 항아리, 함지박, 예단함 등으로 그 옛날 조상들이 실생활에 직접 사용해오던 생활용품들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또 전시회에는 김혜미자 승지관장이 직접 지난 8월부터 4개월여의 시간을 거쳐 제작한 대형 함지박(지호공예)이 전시될 계획이다.

이는 전남 담양산(産) 대나무로 기본 골격을 만들고 그 위에 대승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닥나무를 이용한 닥죽을 입히고 옻칠을 한 작품으로, 앞으로 지역축제 때 주민화합용 비빔밥 비비기 이벤트용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yu0014@newsis.com
[뉴시스 이시간 핫 뉴스] ㆍ 친조카 7년간 성폭행한 50대 패륜범에 징역 25년 ㆍ 스님들 마저…20대 여성 성추행 혐의 피소 ㆍ 靑 "특검 수사결과, 도저히 수긍할 수 없어" ㆍ 향기담배 만들어 청소년 유혹하는 KT&G ㆍ 경찰이 조폭과 동업…수배 사실 알려주고 돈 받아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 “우리 결혼합니다” 뉴시스 웨딩알리미 ‘두리’



기사제공 : | 뉴시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