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중국 내 고구려성(省), 여수시청서 전시회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중국 내 고구려성(省), 여수시청서 전시회

프라임경제 11-14 16:01


중국 내 고구려성(省), 여수시청서 전시회

중국 내 고구려성(省), 여수시청서 전시회


[프라임경제] 사단법인 국학원은 "중국 내 고구려 성(省) 사진전"을 여수시청 1층 로비에서 개최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국학원이 주최하는 이번 사진전은 700여년간 지속된 고구려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인 ‘고구려 성’을 조명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중국 내 자리하고 있는 ‘고구려 성’들을 알리는 한편 그 귀중한 가치를 제대로 보존하지 못하고 심지어 훼손되는 지금의 실정을 알리기 위해 16일까지 전시된다.
전시되는 사진은 중국 요령성(遼寧省) 환인현 환인진 오녀산에 있는 ‘오녀산성’을 비롯해 요령성 해성(海城)시 팔리진 영성자촌 ‘안시성’, 길림성(吉林省) 집안(集安)시의 ‘국내성’ 등 모두 28점이다.
특히 전시회 기간 중 중국 측에 의해 고구려사가 왜곡되는 사태에 대응하는 ‘우리 얼 찾기 범국민 100만 서명운동’도 함께 펼쳐지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가 학생과 시민들에게 역사의식을 일깨워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학원은 한민족의 정신과 문화의 뿌리를 연구하고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순수 민간 교육기관이자 연구기관으로 지난 1987년 8월 창립됐다.  박대성 기자/kccskc@hanmail.net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