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삼성D,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양산 '초읽기'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삼성D,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양산 "초읽기"

서울파이낸스 11-14 16:03



올해 말 시제품 완성 목표

[서울파이낸스 임현수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미래형 디스플레인 휘어지는(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대량 생산을 위해 기술개발의 막바지 작업을 진행중이다.

14일 삼성디스플레이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인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시제품 완성을 올해 말 목표로 정하고 기술개발의 막바지 단계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이창훈 삼성디스플레이 상무는 지난달 26일 기업설명회에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양산은 올 연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고객사들과의 협의 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한 바 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계획대로 휘어지는(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개발을 완료한다면 세계 최초의 플레서블 디스플레이 첫 양산 기업이 된다.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유리 대신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보다 가볍고 유연하며 내구성이 있는 디스플레이를 구현된다.

또한 기존 LCD처럼 두 장의 유리소재를 접합시켜서 화면을 보여주는 방식이 아닌 한장의 플렉서블 OLED(유가발광다이오드)패널을 통해 간극없이 보다 얇고 선명한 화질을 선보일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기술개발은 마무리 단계이지만 아직 시제품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라며 "제품이 양산되려면 완성품 업체에서 시제품을 보고 완성품의 부품으로 채택해 공급량을 추산할 수 있어야 하는데 아직 그 단계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임현수 기자/hslim@seoulfn.com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