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공부하는 선수 육성'…대덕대 여자축구부 창단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공부하는 선수 육성'…대덕대 여자축구부 창단

뉴시스 11-14 16:31


'공부하는 선수 육성'…대덕대 여자축구부 창단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덕대학교가 여자축구부를 육성한다.

대덕대는 14일 교내 인문사회관 세미나실에서 홍성표 총장과 대전시체육회 진장옥 사무처장, 한국여자축구연맹 오규상 회장, 대전시축구협회 임용혁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자축구부 창단식을 개최했다.

감독은 한국여자축구연맹 김용철 전무가, 플레잉코치는 상비군 출신의 권유진이 맡는다. 지난해 국가대표 골키퍼 유보배와 올 전국체전 여고부 준우승팀 충남인터넷고 주전 수비수 이다희 등 25명으로 선수를 구성했다.

선수들은 생활체육과로 입학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고 졸업후 실업팀 진출과 축구지도자를 목표로 방과후 집중교육을 받는다. 또 컴퓨터, 수영, 스포츠의학, 스포츠마사지 및 테이핑, 축구교실운영 등의 특별교육 프로그램도 이수한다.

대덕대는 지난 3월부터 창단을 준비해왔다.

홍성표 총장은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축구부를 창단한 만큼 열정과 관심을 보내주신 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이제 막 걸음마를 내딛는 우리의 딸들이 국내 최고의 축구 선수와 지도자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syoo@newsis.com


[뉴시스 이시간 핫 뉴스] ㆍ 우울증 앓던 40대, 아파트서 흉기난동 ㆍ 친조카 7년간 성폭행한 50대 패륜범에 징역 25년 ㆍ "너무 질겨 먹을 수가 없네"…쿠팡 저질 고기 판매 ´말썽´ ㆍ 靑 "특검 수사결과, 도저히 수긍할 수 없다" ㆍ 향기담배 만들어 청소년 유혹하는 KT&G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 “우리 결혼합니다” 뉴시스 웨딩알리미 ‘두리’



기사제공 : | 뉴시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