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해상풍력에너지기술연구회 출범…초대회장 이상호씨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해상풍력에너지기술연구회 출범…초대회장 이상호씨

뉴시스 11-14 16:32


해상풍력에너지기술연구회 출범…초대회장 이상호씨

【울산=뉴시스】고은희 기자 = 미래형 부유식 해상풍력발전을 선도할 '해상풍력에너지기술연구회'가 출범했다.

울산대학교는 지난 13일 산학협동관 국제회의실에서 이상호 한국남부발전 사장과 조상래 대한조선학회 회장, 한경섭 한국풍력에너지학회 회장, 이임택 한국풍력산업협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상풍력에너지기술연구회' 출범식을 하고 이상호 한국남부발전 사장을 초대 회장으로 추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연구회는 미래 인류의 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부유식 해상풍력기술을 개발하는 연구를 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 이어 해상풍력에너지 기술의 세계적 현황을 알아보는 발표회도 열렸다.

지식경제부가 국비지원 사업단으로 선정한 울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부의 '미래형 부유식 해상풍력발전 GET-Future 연구사업단'(총괄책임자 신현경)은 5MW급 반잠수형의 부유식 해상풍력발전(FOWT)에 대해 국내 최초로 모형 실험한 사례와 개발 계획을 설명했다.

이 사업단은 지난해 7월 지식경제부 지원 사업단에 선정돼 오는 2022년까지 80억원을 지원받아 해양풍력발전 기술을 개발한다.

한국 남부발전 이상호 사장은 '국내 풍력산업의 발전방향' 주제 발표를 통해 "부유식 해상풍력발전은 차세대 성장 엔진으로 풍력발전 설치 규제를 완화해 발전설비를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국 ABS사 킹 유 박사와 미국 PPI사의 케빈 바니스터 부사장, 한국기계연구원 송진섭 박사가 부유식 해상풍력발전 건설비용 절감방안 등을 발표했다.

gogo@newsis.com
[뉴시스 이시간 핫 뉴스] ㆍ 우울증 앓던 40대, 아파트서 흉기난동 ㆍ 친조카 7년간 성폭행한 50대 패륜범에 징역 25년 ㆍ "너무 질겨 먹을 수가 없네"…쿠팡 저질 고기 판매 ´말썽´ ㆍ 靑 "특검 수사결과, 도저히 수긍할 수 없다" ㆍ 향기담배 만들어 청소년 유혹하는 KT&G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 “우리 결혼합니다” 뉴시스 웨딩알리미 ‘두리’



기사제공 : | 뉴시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