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독일 심리학자가 알려주는 행복하게 사는 법”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독일 심리학자가 알려주는 행복하게 사는 법”

아시아투데이 11-14 17:02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hwjun@asiatoday.co.kr)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독일에서 가장 주목받는 저널리스트이자 심리학자 바스 카스트가 현대사회의 문제인 자유와 부, 불안에 대해 냉철하게 진단한 ‘선택의 조건’이 출간됐다.
이 책은 너무나 많은 선택들로 인해 딜레마에 빠지는, 남들보다 더 많이 갖기 위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불안한 세대’인 우리들에게 이미 와 있는 특권인 행복을 어떻게 하면 잘 ‘선택’할 수 있는지에 대한 놀라운 통찰을 전한다.
잠언서가 전하는 인생 코칭의 연장선상에서 논리적이고 역설적인 방법으로 보다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현명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하루에도 몇 번씩 부딪히는 사소한 사건들부터 우리가 사는 동안 굽이굽이 마주치게 되는 취업, 결혼, 육아, 돈, 커리어 등 인생의 무수히 많은 문제들 앞에서 어떻게 하면 후회 없는 인생을 살 수 있는지에 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는 “하고 싶은 일이 뭔지 몰라서 부모가 기대하는 삶, 세상이 기대하는 삶, 친구들과 비교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 시대 아픈 청춘들,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 만족하지 못하지만 다른 대안을 위해 딱히 노력하지는 않는 직장인들, 퇴직 후에 맞이하게 될 노년이 두렵지만 선배들이 거쳐 간 다양한 삶 중에서 근사한 롤모델을 찾아 매진할 엄두도 내지 못하는 중년들에게 필요한 책”이라고 언급했다.
정인희 옮김. 한국경제신문 한경BP 펴냄. 304쪽. 1만4000원.
{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