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SPC그룹 '베이커리 테크놀로지 국제 심포지엄' 후원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SPC그룹 "베이커리 테크놀로지 국제 심포지엄" 후원

프라임경제 11-14 18:31



[프라임경제]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14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제1회 베이커리 테크놀로지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베이커리 테크놀로지 국제 심포지엄"은 한국식품과학회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와 SPC그룹이 후원하는 행사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차세대 베이커리 혁신 기술(Innovative Bakery Technology for Next Generation)"을 주제로 글로벌 베이커리 산업 현황과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혁신적인 차세대 베이커리 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휴면생지(Dormant dough)"의 제조기술과 품질 발전에 대한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윤석후 한국식품과학회 회장은 "휴면생지는 빵 반죽의 발효가 시작되기 직전 효모의 활동을 일시적으로 멈추게 해 필요 시 해동해 발효시키는 기술로 현대 제빵산업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제빵산업 활성화와 수출 방안 모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심포지엄에는 국내외 많은 베이커리 관련 전문가들이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세계적인 휴면생지 전문가인 프랑스 낭뜨 대학의 알랑 르 바이(Alain Le Bail) 교수를 비롯해 프랑스 르사프르(Lesaffre)社 장 루이 부비에(Jean Louis Bouvier) 연구원, 일본 JIB( 일본 빵 기술연구소)의 이노우에 요시후미 소장 등 해외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나섰다.
국내에서는 최영진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교수, 이광석 경희대 조리·서비스경영학과 교수, 노수현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과장 등이 참여했다.  조민경 기자/cmk@newsprime.co.kr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