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쌍용 렉스턴, 인도서 ‘대박’…판매지역 9개 도시로 확대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쌍용 렉스턴, 인도서 ‘대박’…판매지역 9개 도시로 확대

경제투데이 11-14 19:05


쌍용 렉스턴, 인도서 ‘대박’…판매지역 9개 도시로 확대

[경제투데이 임의택 기자]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는 지난달 인도에 론칭한 렉스턴 w(수출명 렉스턴, 이하 렉스턴)의 인기에 힘입어 오는 20일 하이데라바드, 첸나이를 비롯한 9개 도시로 판매지역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추가 론칭 지역은 하이데라바드(hyderabad), 첸나이(chennai), 벵갈루루(bengaluru), 푸네(pune), 루디아나(ludhiana), 파티알라(patiala), 찬디가르(chandigarh) 등 7개 도시다.
렉스턴은 지난달 17일 대대적인 공식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인도 뭄바이(mumbai)와 뉴델리(new delhi)에서 쌍용 렉스턴 바이 마힌드라라는 서브 네임을 달고 판매되고 있으며, 최신설비를 갖춘 마힌드라 차칸 공장에서 조립 생산된다.
뭄바이와 뉴델리 두 지역에서만 출시 3주 만에 계약대수가 400여대에 이를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이번 7개 도시 추가 론칭을 통해 월 판매목표(500대) 초과 달성은 물론 빠른 시일 내 인도 프리미엄 suv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렉스턴은 뛰어난 주행 성능과 연비, 안락함과 편의사양, 세련된 스타일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춰 출시 이전부터 인도 프리미엄 suv시장을 선도할 모델로 기대를 받아왔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렉스턴의 인도 론칭은 지난해 마힌드라와의 전략적 제휴 이후 양사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첫 번째 가시적인 성과로서, 인도 시장 진출은 글로벌 판매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 확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며 “이번 추가 지역 론칭을 통해 더 많은 인도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suv렉스턴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

[투데이 주요뉴스]
☞ 이다해 제작발표회 의상 화제, ‘여신드레스’ 어디 브랜드?
☞ 한가인 2세 계획 “서로 닮은 아들과 딸 한 명씩”
☞ 고우리, 구자철과 반말하는 사이? ‘의외의 인맥’ 화제
☞ 현대증권 노조 “그룹 사실상 지배하는 자 실체 공개하겠다”
☞ ‘이건희-이맹희 갈등’, 선대회장 추모식 참배 시비로 이어져
☞ 어느덧 김장철…김장하기 좋은 날 언제?

[핫!리얼영상]  [달달한(?)포토]  [연예가 화제]
☞ 최신 뉴스, 영상, 포토를 내 홈페이지에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경제투데이(www.et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