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학교 2013’ 개성만점 포스터 ‘기대감 UP’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학교 2013’ 개성만점 포스터 ‘기대감 UP’

경제투데이 11-15 00:15


‘학교 2013’ 개성만점 포스터 ‘기대감 UP’

[경제투데이 조혜련 기자] 드라마 ‘학교 2013’의 개성만점 포스터 3종이 공개됐다.
선생님들 버전과 학생들 버전, 그리고 장나라 최다니엘과 승리고 학생들의 도서관 버전까지 3가지 버전으로 다양하게 제작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학교 2013’(극본 이현주 고정원, 연출 이민홍 이응복)의 포스터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먼저 유쾌한 미소를 자아내게 만들고 있는 선생님들 버전 포스터에서는 교사 역을 맡은 배우 장나라와 최다니엘을 비롯 교장 역 박해미, 교감 역 이한위, 윤주상, 엄효섭, 오영실이 마치 70년대 학교 속으로 돌아간 듯 귀여운 학생으로 변신했다. 시대는 다르지만 자신의 학창시절, 학생의 마음으로 돌아간 선생님들의 모습은 선생님들의 시각으로 전개될 드라마의 기대감 또한 높이고 있다.

[사진=(유)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배우 이종석 박세영 김우빈 류효영 곽정욱과 최창엽, 전수진, 김영춘, 김창환, 김동석은 승리고(高) 2학년 2반 학우들로 분해 학교라는 글씨를 둘러싸고 있다. 포스터를 통해 각양각색 개성만점인 캐릭터들의 성격까지 엿볼 수 있어 이들이 그려낼 교실 분위기에 궁금증이 높아진다.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따사롭게 감도는 도서관 컷은 최다니엘, 장나라와 학생 연기자들의 조화가 돋보인다. 여기에 포스터 속 “아이들은 감추고 어른들은 모르는…”이라는 카피는 이들이 그려나갈 학교 속 리얼 에피소드를 기대케 한다.
‘학교 2013’ 포스터 속 로고에도 의미가 담겨있다. 다양한 컬러의 한글 자음과 모음이 겹겹이 쓰여있는 로고는 학교 속 다양한 아이들과 그 아이들의 다양한 꿈을 형상화한 것. 또한 한글의 자음과 모음은 수업 시간 속 등장하는 다양한 기호와 숫자, abc가 쓰여진 필기 노트를 형상화 해 학교를 표현하며 창의적인 면모까지 더했다.
특히 ‘학교 2013’ 3종 포스터는 교과부와 연계해 전국 중학교 3,186개, 고등학교 2,287개로 총 5,473개의 학교에 부착될 예정. 전국 중고교에 개제될 ‘학교 2013’의 포스터는 리얼한 학교의 모습을 조망하면서도 학교의 희망찬 기운까지도 담뿍 담아낼 것으로 예고하며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에게까지 필수 시청 드라마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서로 좁힐 수 없는 트라이앵글 구조를 가지고 있는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의 3가지 시선을 동시에 담아내 다양한 연령층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리얼 스쿨 보고서 ‘학교 2013’은 ‘울랄라 부부’ 후속으로 오는 12월3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유)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

조혜련 기자 kuming@

[투데이 주요뉴스]
☞ 이다해 제작발표회 의상 화제, ‘여신드레스’ 어디 브랜드?
☞ 한가인 2세 계획 “서로 닮은 아들과 딸 한 명씩”
☞ 고우리, 구자철과 반말하는 사이? ‘의외의 인맥’ 화제
☞ 현대증권 노조 “그룹 사실상 지배하는 자 실체 공개하겠다”
☞ ‘이건희-이맹희 갈등’, 선대회장 추모식 참배 시비로 이어져
☞ 어느덧 김장철…김장하기 좋은 날 언제?

[핫!리얼영상]  [달달한(?)포토]  [연예가 화제]
☞ 최신 뉴스, 영상, 포토를 내 홈페이지에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경제투데이(www.et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